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세금계산서를 발급 기간 내에 발급 받지 않았어요. 어떻게 되나요?
헌책방 판매 > 정산/증빙서류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오픈마켓 판매자와 직매입 판매자의 발급 기준이 다르므로 아래 내용 참고 바랍니다.
[오픈마켓 판매자]
- 매입 세금계산서를 받지 못했을 경우 정산 지급이 유보되며,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은 시점 이후 정산 지급됩니다.
[직매입 판매자]
- 발급기간 내에 발급하지 못했을 경우 정산은 이월 처리되며 이월 정산금액과 합하여 발급 받으시게 됩니다. (일부 직매입 판매자의 경우 계약체계에 따라 다를 수도 있습니다.)
예) 2021년 1월 세금계산서를 기간 내 발급하지 않을 경우 2021년 2월 세금계산서 발급 시 2월에 합하여 발급
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구매자에게 세금계산서를 발급 시 발급금액 기준은 어떻게 정하나요?
헌책방 판매 > 정산/증빙서류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오픈마켓 판매자와 직매입 판매자의 발급금액 기준이 다르므로 아래 내용 참고 바랍니다.
[오픈마켓]
- 구매자에게 세금계산서를 발급할 때는 실 판매단가가 발행금액 기준입니다.
예를 들어, 구매자가 쿠폰 등을 이용하여 주문을 하였거나, 일부 상품을 취소하였다면 판매단가와 실 판매금액이 달라집니다.
(실 판매금액 = sum(판매단가) - sum(부분취소금액) - sum(할인금액) )
- 고객이 세금계산서를 요청하면 판매자님께서는 실 판매금액을 기준으로 발행해 주시면 되고 실 판매금액은 판매자님께서 인터파크도서 SCM을 통하여 확인되는 금액입니다.
- 정산 시에는 실 판매금액 + 할인금액(즉, 판매단가)이 기준금액이 됩니다.
[직매입(사업자)]
- 매입 세금계산서 발행으로 직매입(사업자) 상품 구매자가 세금계산서 발급을 원할 경우 인터파크 도서 명의의 세금계산서를 인터파크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구매자 세금계산서 요청시 인터파크도서에서 다운로드 받는 양식은 없나요?
헌책방 판매 > 정산/증빙서류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별도의 세금계산서 양식은 없으며, 판매자가 직접 세금계산서 수기 발급이나 세금계산서 양식을 만드셔야 합니다.
발송처리는 상품과 함께 보내시거나 우편으로 발송처리 해주시면 됩니다.
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신규접수된 주문건은 어디에서 확인 하나요?
헌책방 판매 > 주문/취소관리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신규 주문 건은 인터파크도서 SCM [판매관리 > 신규주문확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매자의 결제가 완료된 주문 건만 노출됩니다.
[결제예정 주문건]은 주문접수 후 미입금 상태 결제 전 상태로 확인 조회 가능합니다.
[상품배송 및 출고완료]
① 주문접수 확인 후 상품 출고작업은 인터파크도서 SCM [판매관리 > 발송관리] 메뉴에서 배송정보(택배사, 송장번호, 기타출고정보) 입력 후 출고완료 처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② 상품 출고완료 처리 시 구매자에게 발송완료 SMS가 발송됩니다.
※ 신규 주문 접수 확인후 발송 처리를 꼭 하셔야하며, 신규 주문접수 확인전 상태에서 상품을 먼저 발송시 구매자가 사이트 내에서 즉시 취소 가능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문접수 확인건은 구매자가 웹에서 즉시 취소 불가)
[배송지연]
① 재고가 부족하여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 반드시 출고예정일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결제완료 2일 후 상품이 출고되면 표준서비스규칙에 의해 벌점이 부과됨으로, 최대한 빠른 발송처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상품품절 시]
① 구매자가 상품을 결제한 후 품절되어 취소할 경우에는 주문 건당 표준서비스규칙에 의해 판매자님께 벌점이 부과됩니다.
② 등록하신 상품의 판매수량이 모두 판매되기 전에 판매상태를 품절로 변경하여 주문을 할 수 없게 수정해 주셔야 합니다.
③ 품절상품의 경우 판매상태 변경 즉시 구매자가 주문할 수 없는 상태로 변경됩니다.
④ 품절된 상품을 주문한 구매자는 인터파크도서 [판매관리 > 발송관리] 메뉴에서 품절통보 처리를 하여 주문취소를 유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헌책방 판매 > 정산/증빙서류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오픈마켓 판매자와 직매입 판매자의 발급 기준이 다르므로 아래 내용 참고 바랍니다.
[오픈마켓 판매자]
- 매입 세금계산서를 받지 못했을 경우 정산 지급이 유보되며,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은 시점 이후 정산 지급됩니다.
[직매입 판매자]
- 발급기간 내에 발급하지 못했을 경우 정산은 이월 처리되며 이월 정산금액과 합하여 발급 받으시게 됩니다. (일부 직매입 판매자의 경우 계약체계에 따라 다를 수도 있습니다.)
예) 2021년 1월 세금계산서를 기간 내 발급하지 않을 경우 2021년 2월 세금계산서 발급 시 2월에 합하여 발급
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구매자에게 세금계산서를 발급 시 발급금액 기준은 어떻게 정하나요?
헌책방 판매 > 정산/증빙서류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오픈마켓 판매자와 직매입 판매자의 발급금액 기준이 다르므로 아래 내용 참고 바랍니다.
[오픈마켓]
- 구매자에게 세금계산서를 발급할 때는 실 판매단가가 발행금액 기준입니다.
예를 들어, 구매자가 쿠폰 등을 이용하여 주문을 하였거나, 일부 상품을 취소하였다면 판매단가와 실 판매금액이 달라집니다.
(실 판매금액 = sum(판매단가) - sum(부분취소금액) - sum(할인금액) )
- 고객이 세금계산서를 요청하면 판매자님께서는 실 판매금액을 기준으로 발행해 주시면 되고 실 판매금액은 판매자님께서 인터파크도서 SCM을 통하여 확인되는 금액입니다.
- 정산 시에는 실 판매금액 + 할인금액(즉, 판매단가)이 기준금액이 됩니다.
[직매입(사업자)]
- 매입 세금계산서 발행으로 직매입(사업자) 상품 구매자가 세금계산서 발급을 원할 경우 인터파크 도서 명의의 세금계산서를 인터파크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구매자 세금계산서 요청시 인터파크도서에서 다운로드 받는 양식은 없나요?
헌책방 판매 > 정산/증빙서류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별도의 세금계산서 양식은 없으며, 판매자가 직접 세금계산서 수기 발급이나 세금계산서 양식을 만드셔야 합니다.
발송처리는 상품과 함께 보내시거나 우편으로 발송처리 해주시면 됩니다.
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신규접수된 주문건은 어디에서 확인 하나요?
헌책방 판매 > 주문/취소관리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신규 주문 건은 인터파크도서 SCM [판매관리 > 신규주문확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매자의 결제가 완료된 주문 건만 노출됩니다.
[결제예정 주문건]은 주문접수 후 미입금 상태 결제 전 상태로 확인 조회 가능합니다.
[상품배송 및 출고완료]
① 주문접수 확인 후 상품 출고작업은 인터파크도서 SCM [판매관리 > 발송관리] 메뉴에서 배송정보(택배사, 송장번호, 기타출고정보) 입력 후 출고완료 처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② 상품 출고완료 처리 시 구매자에게 발송완료 SMS가 발송됩니다.
※ 신규 주문 접수 확인후 발송 처리를 꼭 하셔야하며, 신규 주문접수 확인전 상태에서 상품을 먼저 발송시 구매자가 사이트 내에서 즉시 취소 가능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문접수 확인건은 구매자가 웹에서 즉시 취소 불가)
[배송지연]
① 재고가 부족하여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 반드시 출고예정일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결제완료 2일 후 상품이 출고되면 표준서비스규칙에 의해 벌점이 부과됨으로, 최대한 빠른 발송처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상품품절 시]
① 구매자가 상품을 결제한 후 품절되어 취소할 경우에는 주문 건당 표준서비스규칙에 의해 판매자님께 벌점이 부과됩니다.
② 등록하신 상품의 판매수량이 모두 판매되기 전에 판매상태를 품절로 변경하여 주문을 할 수 없게 수정해 주셔야 합니다.
③ 품절상품의 경우 판매상태 변경 즉시 구매자가 주문할 수 없는 상태로 변경됩니다.
④ 품절된 상품을 주문한 구매자는 인터파크도서 [판매관리 > 발송관리] 메뉴에서 품절통보 처리를 하여 주문취소를 유도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