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구매확정은 되었으나 정산 지급이 안되었어요.
헌책방 판매 > 정산/증빙서류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구매확정이 되었지만 정산 지급이 되지 않은 경우 다음의 사항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지급보류 사유 확인]
① 미인증 업체일 경우 (사업자만 해당)
- 개인 판매자에서 판매했던 대금은 개인 판매자로 모두 정산처리 됩니다.
② 세금계산서 미발급일 경우 (사업자만 해당)
- 월 1회 판매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급해 드리며, 세금계산서를 매월 5일까지 미발급 받을 경우 정산 지급이 유보됩니다.
③ 예외사항
- 중고책 판매자 전담번호로 연락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미지급된 정산금액이 있을 경우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헌책방 판매 > 정산/증빙서류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인터파크도서 오픈마켓 탈퇴신청 시 미지급된 정산이 있을 경우 탈퇴완료되지 않으며 판매종료대기 상태로 보류 됩니다.
탈퇴요청 시 최근 2개월 동안 판매실적 및 미정산금액, 예치금 잔액이 없는 경우 즉시 탈퇴 처리 됩니다.
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구매확정 지연 시 정산은 어떻게 되나요?
헌책방 판매 > 정산/증빙서류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구매확정 지연(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하지 않을 경우) 시 인터파크도서에서는 출고 완료일로부터 6일째(영업일 기준) 오픈마켓 시스템으로 자동 구매확정합니다.
그러므로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하지 않을 경우 자동 구매확정 이후 정산이 가능합니다.
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전자세금계산서란 무엇인가요?
헌책방 판매 > 정산/증빙서류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현행 수기 또는 전산으로 작성하여 등기우편 또는 담당직원이 전달, 접수받던 세금계산서를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및 국세청 고시요건에 따라 발행자의 전자서명이 된 디지털 파일형태로 인터넷 등의 공중망을 통해 교부 및 수취할 수 있는 디지털 데이터 형태의 세금계산서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법적으로 효력이 있나요?]
- 다음의 법령에 의해서 세금계산서는 법적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전자서명법 제 3조 [전자서명의 효력]
나. 부가가치세법시행령 중개령 [대통령령 제 17041호] 제 53조 제 4항, 제 5항, 제 6항
다. 국세청고시 세금계산서를 전자적으로 교부하고 보관하는 방법에 관한 고시 [제 2001-4호]
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세금계산서는 언제 발급받나요?
헌책방 판매 > 정산/증빙서류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세금계산서의 발급은 매월 5일까지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픈마켓 판매자]
- 오픈마켓은 사업자판매자 회원에 한하여 매출 및 S-Money 발생에 대하여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 매입 세금계산서는 월 1회 발급해 드리며 전월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당월 초에 발급해 드립니다.
즉, 매월 1 ~ 5일 전월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으셔야 되며, 세금계산서 미발급 시 정산은 유보되어 세금계산서 발급시점 이후에 정산 지급이 됩니다.
예) 주문일 2021.01.20/ 발송일 2021.01.25/ 구매확정일 2021.01.30
=> 세금계산서는 2월 1일~5일까지 발급 받으셔야 정산을 받을 수 있으며, 기간 내 미발급 시엔 발급 받으실 때까지 정산은 유보처리됩니다.
[직매입(사업자) 판매자]
- 직매입 업체의 정산일은 MD와의 계약 체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예) 2021년 1월 정산금액이 있을 경우 세금계산서 발급 기간 : 2021년 2월 1일 약 오후 3시 이후 ~ 2월 5일까지 세금계산서 발급 : [정산관리 > MD세금계산서 > 발급 조회 및 서명]에서 확인 후 서명/거부 => [정산관리 > MD세금계산서 > 발급내역 조회] 에서 다운로드
(발급기간이 지날 경우 대금지급 이월)
헌책방 판매 > 정산/증빙서류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구매확정이 되었지만 정산 지급이 되지 않은 경우 다음의 사항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지급보류 사유 확인]
① 미인증 업체일 경우 (사업자만 해당)
- 개인 판매자에서 판매했던 대금은 개인 판매자로 모두 정산처리 됩니다.
② 세금계산서 미발급일 경우 (사업자만 해당)
- 월 1회 판매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급해 드리며, 세금계산서를 매월 5일까지 미발급 받을 경우 정산 지급이 유보됩니다.
③ 예외사항
- 중고책 판매자 전담번호로 연락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미지급된 정산금액이 있을 경우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헌책방 판매 > 정산/증빙서류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인터파크도서 오픈마켓 탈퇴신청 시 미지급된 정산이 있을 경우 탈퇴완료되지 않으며 판매종료대기 상태로 보류 됩니다.
탈퇴요청 시 최근 2개월 동안 판매실적 및 미정산금액, 예치금 잔액이 없는 경우 즉시 탈퇴 처리 됩니다.
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구매확정 지연 시 정산은 어떻게 되나요?
헌책방 판매 > 정산/증빙서류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구매확정 지연(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하지 않을 경우) 시 인터파크도서에서는 출고 완료일로부터 6일째(영업일 기준) 오픈마켓 시스템으로 자동 구매확정합니다.
그러므로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하지 않을 경우 자동 구매확정 이후 정산이 가능합니다.
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전자세금계산서란 무엇인가요?
헌책방 판매 > 정산/증빙서류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현행 수기 또는 전산으로 작성하여 등기우편 또는 담당직원이 전달, 접수받던 세금계산서를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및 국세청 고시요건에 따라 발행자의 전자서명이 된 디지털 파일형태로 인터넷 등의 공중망을 통해 교부 및 수취할 수 있는 디지털 데이터 형태의 세금계산서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법적으로 효력이 있나요?]
- 다음의 법령에 의해서 세금계산서는 법적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전자서명법 제 3조 [전자서명의 효력]
나. 부가가치세법시행령 중개령 [대통령령 제 17041호] 제 53조 제 4항, 제 5항, 제 6항
다. 국세청고시 세금계산서를 전자적으로 교부하고 보관하는 방법에 관한 고시 [제 2001-4호]
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세금계산서는 언제 발급받나요?
헌책방 판매 > 정산/증빙서류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세금계산서의 발급은 매월 5일까지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픈마켓 판매자]
- 오픈마켓은 사업자판매자 회원에 한하여 매출 및 S-Money 발생에 대하여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 매입 세금계산서는 월 1회 발급해 드리며 전월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당월 초에 발급해 드립니다.
즉, 매월 1 ~ 5일 전월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으셔야 되며, 세금계산서 미발급 시 정산은 유보되어 세금계산서 발급시점 이후에 정산 지급이 됩니다.
예) 주문일 2021.01.20/ 발송일 2021.01.25/ 구매확정일 2021.01.30
=> 세금계산서는 2월 1일~5일까지 발급 받으셔야 정산을 받을 수 있으며, 기간 내 미발급 시엔 발급 받으실 때까지 정산은 유보처리됩니다.
[직매입(사업자) 판매자]
- 직매입 업체의 정산일은 MD와의 계약 체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예) 2021년 1월 정산금액이 있을 경우 세금계산서 발급 기간 : 2021년 2월 1일 약 오후 3시 이후 ~ 2월 5일까지 세금계산서 발급 : [정산관리 > MD세금계산서 > 발급 조회 및 서명]에서 확인 후 서명/거부 => [정산관리 > MD세금계산서 > 발급내역 조회] 에서 다운로드
(발급기간이 지날 경우 대금지급 이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