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 주문이 들어오면 판매자에게 통보가 되나요?

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주문이 들어오면 판매자에게 통보가 되나요?
헌책방 판매 > 주문/취소관리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헌책방 판매자 주문건 문자전송 요청 설정한 경우 미확인 신규 주문을 집계하여  판매자 회원정보에 등록되어 있는 휴대폰 번호로 문자메시지로 통보해드리고 있습니다.

[주문접수 안내 SMS]
판매자에게 판매관련 주문확인 알림 SMS가 아래와 같이 발송됩니다.

- 매일 9시~21시 : 실시간으로 1회 문자전송
- 21시 이후~익일 오전 9시 : 오전 9시경 일괄 1회 문자전송 전송되는 문구 : [인터파크-판매관리] 현재 확인하실 신규주문이 **건 있습니다.


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품절통보란 무엇인가요?
헌책방 판매 > 주문/취소관리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구매자가 주문(결제)완료한 상품이 품절/일시품절 또는 상품부족으로 판매자님께서 발송할 수 없을 때 품절통보를 함으로서 구매자가 인터파크 웹을 통해 직접 주문취소할 수 있도록 통보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품절통보 안내]
① 판매자님께서 품절통보를 클릭하시면 구매자께 취소요청에 관한 메일과 SMS가 발송 되며, 주문은 자동 취소되지 않습니다.
② 품절통보 처리를 하시면 해당 상품은 품절로 상태가 변경되며, 일부 옵션이 품절통보된 경우에는 해당 옵션만 판매중지 처리됩니다.

[품절통보 시 유의사항]
① 품절통보 전에 반드시 구매자에게 연락하셔서 품절에 대해 안내하시고 양해를 구하신 후 처리하셔야 합니다.
② 구매자에게 품절 안내를 하실 때는 인터파크도서 '마이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주문을 취소하셔야 환불을 받을 수 있음을 전해주셔야 합니다.
③ 품절로 주문이 취소되면 표준서비스규칙에 의해 벌점이 부과되는 점 유의해 주세요.


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구매자 주문취소 요청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헌책방 판매 > 주문/취소관리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구매자 주문취소 요청 서비스는 주문완료 후 상품이 발송되기 전에 구매자가 마이도서를 통해 주문취소를 요청하면 판매자님께서 상품 발송 여부를 확인 후 주문취소 승인 또는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 주문취소 프로세스]
- 주문접수 > 주문취소요청 >
 ① 주문취소 승인 > 마이도서에서 환불받기 > 주문취소 완료
 ② 주문취소 거절 > 송장번호 입력 후 발송처리

[구매자 주문취소 요청 접수건 확인 방법]
① 인터파크도서 SCM [취소/반품/교환관리 >취소관리] 메뉴에서 구매자가 취소요청한 주문을 확인실 수 있습니다.
② 구매자가 취소요청한 상품을 발송하지 않아 취소가 가능하면 선택에 체크 후 [주문취소승인]을 선택합니다.
③ 구매자가 취소요청한 상품을 이미 발송하셨다면 상품 발송 시 이용한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입력 해 주셔야 자동 거절처리가 됩니다.


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품절통보를 누르면 주문건이 취소되나요?
헌책방 판매 > 주문/취소관리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품절통보는 품절/일시품절 또는 상품부족으로 판매자님께서 구매자에게 상품을 발송할 수 없을 때 주문취소를 요청하는 메일과 SMS가 발송되는 서비스로 실제 주문은 취소되지 않습니다.

[품절통보 전 처리사항]
① 품절통보로 인한 주문취소는 구매자가 인터파크도서 '마이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자님은 품절통보 전에 구매자에게 연락하셔서 품절로 인한 취소에 대해 양해를 구하시고, 구매자가 직접 인터파크도서로 취소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판매자님께서 품절통보만 클릭하시고 구매자에게 연락을 하지 않으시면 구매자께서 품절안내 지연으로 불만을 접수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파크 중고책 판매 [FAQ] 주문취소 요청건은 어디에서 확인 하나요?
헌책방 판매 > 주문/취소관리 과 관련된 문의 입니다.
    
구매자가 '마이도서'에서 상품 출고 전 취소요청을 할 경우 판매자는 [판매관리 > 발송관리] 메뉴에서 승인/거부 처리가 가능하며, [취소/반품/교환관리 > 취소관리] 메뉴에서는 거부 건과 미처리 건의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취소 요청건 확인]
① 인터파크도서 SCM [판매관리 > 발송관리] 메뉴에서는 구매자가 주문취소를 요청한 주문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② 인터파크도서 SCM [취소/반품/교환 > 취소관리] 메뉴에서는 구매자가 주문취소를 요청 하였으나, 판매자님께서 거부한 주문과 주문접수 확인 전 취소된 주문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③ 판매자님께서 주문을 확인하기 전에 취소된 내역은 확인 불가하며, 신규 주문건 확인 시에는 반드시 '주문접수 확인'을 하셔야 됩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