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가입.변경.해지 - [번호이동] 번호이동에 대해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어디로 문의해야 하나요?

SKT 가입/변경/해지 - [번호이동] 번호이동에 대해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어디로 문의해야 하나요?
SKT 고객센터(무료: SKT 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 080-011-6000, 유료: 국번 없이 1599-0011)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번호이동] 번호이동을 하려면 사용 중인 휴대폰을 먼저 해지해야 하나요?

아니요, 번호이동을 신청하면 사용 중인 휴대폰은 자동 해지되기 때문에 따로 해지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휴대폰을 해지하면 번호이동이 아닌 신규가입만 가능하므로, 휴대폰을 해지하지 않은 상태에서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번호이동] 다른 통신사를 이용 중인데 SK텔레콤으로 번호이동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신분증과 아래 3가지 중 1개를 가지고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통신사에서 사용 중인 휴대폰
휴대폰 요금을 자동납부 중인 통장 또는 카드
휴대폰 요금을 납부한 지로 영수증   
 



SKT 가입/변경/해지 - 블랙베리 휴대폰을 사용 중인 경우, 전문 대리점에서만 번호를 변경할 수 있나요?

아니요, 블랙베리 휴대폰을 사용 중인 경우에도 일반 지점/대리점에서 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T월드 매장에서 블랙베리 공기기로 기기변경을 할 수 있나요?
네, T월드 매장에서 블랙베리 공기기로 기기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휴대폰 정지(이용정지/분실정지/일시정지) 중에도 번호를 변경할 수 있나요?
아니요, 휴대폰 정지 중에는 번호를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정지 해제 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휴대폰 명의 도용은 무엇인가요? 어떻게 신고할 수 있나요?
휴대폰 개통을 신청한 적이 없는데 개통이 된 경우를 '명의 도용'이라고 합니다.

명의자 본인이 신분증을 가지고 SK텔레콤 지점에 방문하여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단, 명의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본인과 법정대리인이 함께 방문하거나 법정대리인이 단독으로 방문해야 신고 가능합니다.

 유의 사항
신고 후 30일 동안 연락이 되지 않으면 허위 신고로 간주하여 신고가 자동 취소됩니다.
허위 신고로 판단하여 반려되면 다시 접수하실 수 없습니다.
명의 도용을 신고하면 전문 조사 기관에서 조사에 착수합니다. 착신 번호에 대한 요금 납부 계좌 확인, 통화 내역 조사 등이 병행될 수 있습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특정 기기를 현재 누가 사용하고 있는지, 기기 소유권자가 누구인지 조회할 수 있나요?
아니요, SK텔레콤은 기기의 실제 사용자와 소유권자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제공해 드리지 않습니다.

통신사가 고객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는 것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정통망법) 제24조의 2에 의하여 금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정보가 필요하신 경우 수사기관을 통하여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SKT]T월드  많이하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6020&serviceId=S_CMIS0058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