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SK텔레콤 요금조회/납부 - 휴대폰 결제/콘텐츠이용료 이용 내역 서면 요청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SKT 요급조회/납부 - 휴대폰 결제/콘텐츠이용료 이용 내역 서면 요청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신청방법]
1) 고객센터
- 명의자 : 신청서 작성 + 명의자 신분증

- 대리인 : 업무처리 불가
- 법인 : 신청서 작성 + 사업자등록증 사본 + 대리인 신분증 수신

 2) 지점 방문
- 명의자 방문 : 본인 신분증
- 대리인 방문 : 아래 서류 (① or ②) 지참하여 방문

① 명의자 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날인), 대리인 신분증, 명의자 통화
② 명의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위임장(본인서명), 대리인 신분증, 명의자 통화

- 법인 : 아래 서류 (① or ②)를 지참하여 방문
① 법인 인감증명서, 위임장(법인인감 날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② 법인 위임공문(대표자 또는 기관장명),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SKT 요급조회/납부 - [ZEM] SK텔레콤 고객이 아니어도 ZEM 자녀용 앱을 이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ZEM 자녀용 앱은 SK텔레콤 고객님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ZEM 부모용 앱은 다른 통신사 고객님도 이용 가능합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 [ZEM] ZEM 자녀용 앱 이용 시 사용하는 데이터는 무료인가요?

네, ZEM 자녀용 앱 이용 시 사용하는 데이터는 무료입니다.

따라서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뒤에도 ZEM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일부 기능은 이용하실 수 없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소진 시 이용할 수 없는 기능
· 부모님의 자녀 현재 위치 조회(자동 위치 조회 기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부모님의 자녀 스마트폰 모드 수동 전환(스마트폰 관리에서 '모드 자동으로 변경하기'를 선택하여 시간 설정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 [T데이터쿠폰] T데이터쿠폰을 등록하면 부가서비스에 가입되나요?
아니요, T데이터쿠폰은 쿠폰 금액을 모두 사용하면 자동 종료되는 선불 서비스로, 부가서비스와 관련이 없습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 [ZEM] 자녀 등록을 했는데 승인 대기 중이라고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ZEM 앱에서 자녀 등록을 하면 자녀에게 연결 승인 요청이 전송됩니다. 자녀가 연결 요청을 승인해야 자녀와 ZEM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녀가 연결 요청을 거절하면 자녀 정보가 자동 삭제되며, 자녀 등록을 하려면 자녀 정보 입력 단계부터 다시 시작하셔야 합니다. 또한 자녀에게 연결 승인 요청이 전송된 당일에 수락하지 않으면, 해당 요청이 자동으로 소멸되어 다시 자녀 등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출처 [SKT]T월드  많이하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6020&serviceId=S_CMIS0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