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패밀리박스] 데이터 담기할 때 왜 500MB가 남아있어야 하나요?
데이터 박스에 담겨지는 데이터는 실제 전산 시스템에 반영되기까지 몇 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만약, 500MB의 잔여량 제한없이 모두 담기 가능하다면 전산 시스템에서 개인 계정의 데이터를 박스로 담는 작업이 완료되기 전 데이터 담기로 인해 실제 잔여 데이터량이 없음에도 데이터를 사용하여 요금이 초과하여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 잔여량 500MB를 남겨두는 것입니다.
[KT 패밀리박스] 데이터 담기와 꺼내기는 용량과 횟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데이터 꺼내기는 용량 제한이 없으나, 데이터 담기는 번호당 월 최대 2,000MB까지만 가능합니다.
또한, 담기와 꺼내기를 합산하여 월 30회까지만 이용 가능합니다.
담기 및 꺼내기 데이터 단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담기 : 100MB~2,000MB 범위 내에서 100MB 단위로 담기 가능
- 꺼내기 : 100MB~2,000MB까지 100MB 단위로 원하는 용량을 한번에 꺼내 이용 가능
[KT 패밀리박스] 요금제 변경 시, 담은 데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데이터를 박스에 담으면 데이터를 이용한 것과 동일하게 처리되므로, 요금제 기본 제공량에서 차감됩니다.
월 중 요금제 변경 시 패밀리박스 데이터는 유지되나, 사용하신 날짜만큼 요금제 제공량 계산 시 추가로 요금이 나올 수 있으므로 다음달 1일에 예약 변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5G 요금제 사용중 패밀리박스 담기 후 타 요금제로 변경 시 데이터가 과금되지 않습니다.
[KT 패밀리박스] 꺼낸 데이터는 기본 제공 데이터보다 먼저 차감되나요?
맞습니다.
패밀리박스에서 꺼낸 데이터는 기본 제공 데이터보다 먼저 차감됩니다.
[KT 패밀리박스] 결합구성원이 KT 패밀리박스 어플을 이용중 결합 구성원에서 삭제될 경우 자동으로 KT 패밀리박스 서비스도 이용이 불가한가요?
네, 회선 해지, 결합 해지, 서비스 탈퇴 시 모든 혜택 즉시 소멸되어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므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결합 해지 복구는 당월에만 가능하며 동일 가족이 재가입시 소멸되었던 데이터는 복구됩니다.
※ 데이터는 담은 시점부터 다음 달 말까지 유효하므로, 유효기간이 지난 데이터는 복구 불가 패밀리박스 탈퇴 후 바로 재가입 가능
통합 약정할인 및 요금할인(선택약정) 해지 시 할인반환금이 청구되나요?
약정기간 내 해지하게 되면 할인반환금이 부과됩니다.
단, 휴대폰 우수 기기변경을 하게되면 조건에 따라 약정 유예가 가능하여 할인반환금이 부과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금액은 고객센터 또는 KT닷컴 내 마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KT 멤버십 혜택 서비스와 관련된 고객센터 연락처는 어떻게 되나요?
KT멤버십과 관련된 각 고객센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다 상세한 문의는 아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ㆍ KT멤버십 영화예매 고객센터 1644-0823
(평일 09:00~12:00, 13:00~18:00, 토요일 10:00~14:00, 일/공휴일 미운영)
ㆍ KT멤버십 문화공연 고객센터 1899-5224
(평일, 주말, 공휴일 09:00~18:00)
ㆍ KT닷컴 고객센터 080-515-9000
(휴대폰 : 평일 09:00~12:00, 13:00~18:00, 토 10:00~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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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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