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FAQ | 주문/결제/입금확인>무통장 입금확인/오류 | 무통장입금이 가능한 은행을 알고 싶습니다.
무통장입금 가능 은행은 우체국, 국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농협(중앙회),신한은행이
있습니다.
인터파크 무통장입금은 주문번호 1개당 하나의 계좌번호가 1:1 매칭되는 방식의 가상계좌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무통장입금 안내]
① 무통장입금은 입금은행·금액·계좌번호가 일치해야 입금이 가능하며 입금 즉시 주문상태가 결제확인으로 변경됩니다.
② 입금예정 금액과 실제 입금 금액이 다르면 입금확인이 불가하며, 주문접수 후 7일 이내에 입금확인이 되지 않으면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단, 인터파크 직영상품 또는 롯데백화점 상품이 포함된 주문의 경우 1일 이내 미입금시 주문 자동취소)
③ 주문접수 상태일 경우 입금예정자명 변경이 가능하며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주문/배송조회 > 주문번호]
클릭 후 [입금예정자 변경하기]에서 주문 시 기재한 입금예정자명을 실제 입금자명으로 변경해 주세요.
④ 주문당시 무통장입금으로 주문 했으나 카드로 결제수단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주문/배송조회 > 주문번호] 클릭 후 [결제수단 변경하기]에서 신용카드로 변경이 가능 합니다.
인터파크 FAQ | 주문/결제/입금확인>무통장 입금확인/오류 | 가상계좌란 무엇인가요?
기존에는 각 은행별로 정해진 하나의 계좌번호로 입금하시는 방식이었으나, 가상계좌는 고객님께서 주문해 주시는 매 주문마다 새로운 계좌번호가 생성되게 되었습니다.
[가상계좌 안내]
① 하나의 주문번호에 하나의 은행계좌번호가 1:1 매칭되는 방식입니다.
② 입금 시 입금액, 입금자명 등을 잘못 기입하셔서 입금확인이 지연되어 이를 해결할 목적으로 도입하였습니다.
③ 이를 계기로 빠른 입금확인이 가능, 좀더 빠른 배송을 받으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④ 가상계좌는 창구·인터넷뱅킹·폰뱅킹·은행 CD기·ATM 이체 기계를 통해 입금이 가능합니다.
단, 은행 CD기와 ATM 이체 기계는 간혹 가상계좌를 읽지 못하여 입금이 안될 수도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상계좌 오류 및 해결 방법]
① 시스템 오류로 인해 일시적인 입금 장애가 발생될 수 있으며, 잘못된 가상계좌가 안내될 수도 있습니다.
② 입금 장애가 발생하면 시간을 두고 입금 재시도 부탁드리며, 후에도 동일한 사유로 입금이 되지 않으면 가상계좌가 잘못된 것이니 주문취소 후 재주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③ 지속적으로 동일한 오류 발생 시 고객센터 1588-1555로 연락주시거나 [SOS메일 문의하기] 를 이용하여 문의해 주시면 가상계좌가 아닌 일반계좌번호를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일반 계좌번호는 입금 후 바로 고객센터에서 입금확인이 어려우니, 입금하시고 약 30분 후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파크 FAQ | 주문/결제/입금확인>주문/결제 방법 | 전화로도 주문할 수 있나요?
인터파크는 전자상거래 업체로 "인터넷으로만"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상세설명 내에 정보와 이미지를 참조하여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주문해 주시기 바라며, 기타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고객센터로 전화하시면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 고객서비스 센터 안내]
근무 시간 : 월 ~ 금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공휴일 휴무.
쇼핑 고객센터 연락처 : 1588 - 1555
도서, 마트, 티켓 관련 상담은 아래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도서 고객센터 연락처 : 1577 - 2555
티켓 고객센터 연락처 : 1544 - 1555
투어 고객센터 연락처 : 1588 - 3443
판매자 고객센터 연락처 : 1544-4155
인터파크 FAQ | 주문/결제/입금확인>구매확정하기 | 구매확정을 하면 교환/반품을 할 수 없나요?
구매확정은 최종적으로 상품을 구매하겠다는 확인이기 때문에 구매확정 후에 반품이나 교환은 요청하실 수 없습니다.
해당 내용은 당사에 구매확정 시 기재가 되어있는 사항입니다.
[구매확정 이후 교환/반품이 불가능한 이유]
① 고객님께서 구매확정을 하시면 인터파크에서 판매업체에 판매대금을 지급하고, 해당 주문은 판매종료가 되기 때문에 인터파크를 통해서는 교환/반품이 불가합니다.
② 부득이한 사유로 구매확정을 하시고, 교환/반품을 하셔야 할 경우 해당 상품의 판매업체에 문의 바랍니다.
③ 고객님께서 구매확정을 하시지 않으면 배송완료 후 8일차에 자동으로 구매확정 처리됩니다.
(배송추적이 되지 않는 주문건의 경우 발송완료일로부터 29일차에 자동 구매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