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park I-포인트 [많이하는 질문] 포인트 유효기간의 만료 후 포인트 결제를 취소할 경우 어떻게 되나요?
상품에 대한 취소/반품 발생 시 주문 시 사용된 I-포인트는 취소/반품완료 즉시 다시 재적립 됩니다.
하지만 주문 시 사용한 I-포인트의 유효기간이 경과된 상태에서 취소할 경우 이미 소멸되어 재적립되지 않으므로 취소 전 신중한 결정을 부탁드립니다.
※ 단, 취소/반품 사유가 고객 사유(단순 변심, 상품불만, 서비스불만 등)가 아닌 인터파크도서의 책임일 경우, 환불될 포인트의 유효기간을 1주일 연장해 드립니다.
ex. 유효기간이 8월 30일까지인 I-포인트를 이용하여 8월 20일 상품을 수령하였으나 9월 01일 반품을 한 경우 아래와 같이 클레임 사유에 따라 처리 방안이 달라집니다.
┌ 고객변심 : 환불된 I-포인트의 유효기간이 경과되었으므로 포인트 복원없이 소멸
└ 상품불량 : 인터파크도서 과실이므로 I-포인트 유효기간이 9/7일로 연장되어 복원
(9월 7일까지 사용하지 않을 경우 소멸)
interpark I-포인트 [많이하는 질문] I-포인트 사용내역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 I-포인트의 적립/사용/소멸 내역은 [I-포인트 몰]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적립 대기중인 I-Point는 조회되지 않습니다.
interpark I-포인트 [많이하는 질문] I-포인트 유효기간이 있나요?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아이포인트 적립일로부터 180일 입니다.
(단, 이벤트를 통해 적립받은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보통 30일 입니다.)
적립 후 180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유효기간 만료로 소멸됩니다.
소멸 예정포인트는 [I-포인트몰 > 상세내역]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terpark I-포인트 [많이하는 질문] 포인트는 어떻게 적립 하나요?
I-Point는 I-Point가 표기된 상품구매, 이벤트참여, 이용후기/서평/관람후기 등을 통해 회원님이 직접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I-Point 적립 안내]
① 인터파크 도서를 구매하신 후 서비스평가/이용후기를 발송완료 익일부터 14일 이내 직접 적립이 가능하며, 기간 경과 시 I-Point 소멸로 적립이 불가합니다.
(2019년 7월 15일 09시 주문건부터 적용)
※ 상품 구매 시 지급되는 포인트는 각 제휴사의 지급 기준에 따라 지급 유/무 및 지급 포인트가 결정됩니다.
② 지급 포인트는 주문 시 최종상품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적립예상 금액은 카드/현금 등의 실제 결제금액에 따라 적립액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③ 각 사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여, 포인트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당첨포인트는 I-포인트 마이페이지에서 받기를 통하여 직접 적립을 하셔야하며, 일부 이벤트는 회원님의 직접 적립 절차 없이 적립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응모 안내 시에 공지 등을 통해 미리 알려드립니다.
④ I-포인트로 결제시 결제수단중 I포인트로 결제한 부분만큼 제외하고 I-포인트로 적립됩니다. (2016년 10월 4일 주문건부터 적용)
⑤ 배송비, 쿠폰 할인금액, 비구매성 상품권, 비현금성S-머니, I포인트, 외부 제휴 포인트 결제금액은 I-포인트 적립 대상에서 제외
interpark I-포인트 [많이하는 질문] 안심번호 서비스가 궁금해요.
고객님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전화번호, 휴대번호에 안심 번호를 부여하여 실제 전화번호 대신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안심번호 서비스]
- 주문서 작성시 서비스를 신청해주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인터파크 도서 직매입 상품 주문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단, 일부 도서산간, 사서함 지역으로 우체국 택배로 발송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고객님께서 상품을 배송 받으신후 정해진 기간에 고객님의 안심번호는 해지됩니다.
(상품을 수령후 반품/교환을 하실시 고객님의 실제 전화번호와 휴대폰 번호가 택배사에 전달)
- 주문 결제 완료후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거나, 웹상에서 연락처를 변경하실 경우 부여되었던 안심번호는 적용되지 않으며 고객님의 실제 번호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