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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요금조회/납부 [모바일] 입금전용계좌는 무엇인가요?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입금전용계좌는 무엇인가요?
고객님이 요금을 입금하실 수 있는 가상 계좌입니다. 해당 계좌로 요금을 입금하면 실시간으로 납부 처리됩니다.

이용 가능한 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부산은행, IBK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광주은행, 농협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우체국은행(총 14개)

이용 가능한 시간
오전 1시~오후 11시(단 오후 10시~오전 1시에는 은행별 전산 작업 등으로 인하여 정상 입금되지 않을 수 있음)

입금전용계좌 확인 방법
· SKT 고객센터(114) 문의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입금전용계좌 납부

· T월드 앱 로그인 > 전체 메뉴(三)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일반 결제 납부 > 입금전용계좌 문자 신청 > 입금할 계좌번호 선택 > 아래쪽 'SMS 보내기’

유의 사항
· 입금전용계좌로는 고객님의 요금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다른 은행에서 입금하면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단, 우체국은행 등 일부 은행은 해당 은행의 기준에 따라 창구에서 입금하면 같은 은행의 계좌로 입금할 때에도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마이너스 통장으로 자동납부를 신청할 수 있나요?
일부 마이너스 통장으로 자동납부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통장의 종류에 따라 신청 가능 여부가 다르기 때문에 해당 은행으로 자동납부를 할 수 있는 통장인지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 납부 신청 가능 은행
· 모든 국내 은행(단, 한국은행/수출입은행 제외)
· 인터넷 은행: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상상뱅크

· 외국계 은행, 증권사 CMA: 상하이은행,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JP모건체이스은행, 현대증권, 미래에셋증권 ,대우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우리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HMC투자증권, SK증권, 한화증권, 하나대투증권, 신한금융투자, 메리츠증권, 교보증권, 동부증권, 대신증권, 이트레이드증권, 도이치은행, LIG투자증권, 아이엠투자증권, B.O.A(Bank of America)

※ 기업은행 평생 계좌(10자리, 11자리)는 자동납부를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일반 회선과 특수 회선의 명의가 같은 경우, 요금 통합 청구를 신청할 수 있나요?
아니요, 고객 유형이 다르면 명의가 같아도 요금 통합 청구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자동납부 계좌에서 요금이 인출되지 않았는데, 왜 그런가요?
· 자동납부 계좌의 계좌번호가 맞게 입력되었는지, 잔고가 충분한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 명의변경을 하거나 요금안내서 통합/분리 등을 신청하면 요금 자동납부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적금 계좌로는 자동납부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서 요금을 납부할 수 있나요?
네,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서 요금을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요금안내서가 없어도 요금을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현금 또는 신용카드(본인 명의)로 미납 요금과 이번달 요금을 모두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미납 요금과 이번달 요금을 신용카드 할부로 납부하는 경우 할부 수수료는 고객님 부담입니다.

· 요금 납부 시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서 납부 영수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분리납부제도란 무엇이고, 신청 방법과 요금안내서 발행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분리 납부는 휴대폰 요금을 항목별, 금액별로 나누어 대표 회선과 연결 회선에서 각각 납부하는 제도입니다.
주로 법인이 해당 법인에 소속된 개인의 휴대폰 요금을 지원하기 위해 이용합니다.

분리 납부의 종류
· 항목 분리: 기본료, 국내통화료, 국제통화료 등 요금 항목에 따라 분리 납부
· 금액 분리: 최대 한도 금액을 지정하여 분리 납부

분리 납부 신청 방법
· SK텔레콤 법인(Biz) 고객센터(1599-6011) 또는 SK텔레콤 지점을 통해 신청
· 최초 신청 시 필요 서류: 아래 2가지 중 택1

① 직인이 날인된 분리 납부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회선 명의자의 재직증명서

② (여러 회선을 신청하는 경우) 분리 납부 신청 내역이 포함된 해당 법인의 직인 날인 공문, 담당자 신분증

· 추가/삭제 시 필요 서류
1) 통신 담당자(법인위임대리인)가 신청 시: 분리 납부 신청서
2) 통신 담당자(법인위임대리인)가 아닌 사람이 신청 시: 직인이 날인된 분리 납부 신청서, 대리인 신분증, 담당자 신분증

분리 납부 요금안내서 발행 방법
· 법인: 1장의 분리 통합 요금안내서 + 분리 과금 내역서 발행
· 개인: 개별 요금안내서 발행

참고 사항
· 항목별 분리 납부 이용 시 부가세는 부과 대상 항목이 분리 청구되는 비율에 따라 법인과 직원에 각각 청구됩니다.

· 법인이 요금을 납부하지 않아 미납 요금이 발생하면 개인이 해당 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 군인 고객님의 경우 요금안내서에서 '자대불청구' 항목으로 분리 납부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다른 사람의 요금안내서를 받았는데 어떻게 된 건가요?
다른 고객이 요금안내서를 신청할 때 주소를 잘못 기재했기 때문일 확률이 높습니다.

다른 고객의 요금안내서를 받으신 경우 요금안내서에 기재된 고객명, 휴대폰 번호, 내용을 확인하여 SKT 고객센터(114)에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SKT]T월드  많이하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6020&serviceId=S_CMIS0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