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인터파크 | 구매관련 | 아이디/비밀번호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인터파크 FAQ | 구매관련 | 아이디/비밀번호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회원가입 시 등록한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하며, 비밀번호는 [마이페이지 ->회원정보조회/수정]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비밀번호 변경 안내]
①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으며 부득이하게 변경하셔야 할 경우에는 회원탈퇴 후 재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② 회원탈퇴와 동시에 I-포인트, S-Money, 할인쿠폰 등은 자동 소멸되고, 유료회원인 TOPING 회원 권리도 상실되며, 재가입을 하시더라도 소멸·상실된 내역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③ 비밀번호 변경은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 비밀번호변경]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페이지의 [회원정보수정] 메뉴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비밀번호 ->비밀번호변경]을 누르신 후 기존 비밀번호 등록 후 새로운 비밀번호 등록하시면 변경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반드시  8~12자의 영문,숫자,특수문자 조합해야 하며, 아이디, 생년월일, 전화번호 등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인터파크 FAQ | 구매관련 | 회원정보를 변경하려 하는데, 이미 본인인증을 완료하였는데도 계속해서 본인인증 화면이 나오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SNS 계정을 통해 회원가입할 경우 비밀번호 없이 회원가입 완료가 가능합니다.

비밀번호가 없는 회원의 경우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수단이 없기 때문에, 회원정보에 접근 시 본인확인을 위해 비밀번호 인증 대신 본인인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복되는 본인인증으로 사이트 이용에 어려움을 겪으신다면, 비밀번호를 설정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비밀번호 설정 방법]
[회원정보 > 비밀번호 설정] 메뉴에서 본인인증 후 비밀번호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 FAQ | 구매관련 |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는데 임시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메일 주소도 기억 나지 않아요.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고 가입 시 등록한 메일 주소도 기억 나지 않으실 때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셔서 고객님 정보를 알려주시면 회원정보 담당자에게 요청하여 임시 비밀번호를 전송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한 비밀번호 찾는 방법]
3가지 방법을 통한 비밀번호 확인도 어렵고, 회원가입 시 이메일 주소도 기억이 나지 않으실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셔서, 성함, ID,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수신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시면 담당자에게 요청하여 임시 비밀번호를 전송해 드립니다.



인터파크 FAQ | 구매관련 | 회원탈퇴 후 개인정보는 언제 삭제되나요?
회원탈퇴 즉시 고객님에 대한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및 회사 내부 규정에 의하여 아래와 같은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 보유 기간 후 삭제되오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및 이용 기간]
①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 및 회사 내부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에는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라.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마.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바. 사이트 접속에 관한 기록 : 3개월
사. 부정이용등 재가입방지를 위한 기록 : 30일

② 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 정보 등을 귀하께서 열람을 요구하시면 인터파크는 지체없이 열람ㆍ확인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인터파크 FAQ | 구매관련 | 본인인증 시 이미 인증된 아이디가 존재한다고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터파크 정책 상 1인 1개의 아이디에만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시도 시 "이미 가입한 본인인증 아이디가 존재합니다." 메시지가 뜨는 경우 고객님의 정보로 이미 가입된 인증 계정이 존재하기 때문에 추가로 본인인증일 받으실 수 없습니다.

[기존 인증 아이디 사용]
이미 가입한 본인인증 아이디가 존재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노출되는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정상적으로 인터파크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인증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에는 [로그인 > 비밀번호 찾기] 메뉴에서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비밀번호 찾기가 어려우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신규 아이디 사용]
신규 아이디로 본인인증하길 원하실 경우 기존 인증 아이디의 탈퇴 후 본인인증하셔야 합니다.
기존 인증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에는 [로그인 > 비밀번호 찾기] 메뉴에서 비밀번호를 재설정 후 로그인하여 [회원정보 > 회원탈퇴] 메뉴에서 회원탈퇴 부탁드립니다.

직접 처리가 어려우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