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park [구매관련 FAQ] 반품 시 택배사 이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요.
반품 상품의 반송 방법은 고객님께서 직접 택배사를 이용해 반송하시는 방법과, 업체가 보내는 택배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반품 택배비를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할 경우에는 선결제 (환불 받을 금액에서 차감) 혹은 착불 (택배사 도착 시 기사에게 직접 지불) 중 선택하여 지불하시면 됩니다.
interpark [구매관련 FAQ] 체크(직불)카드로 주문/결제 후 반품했는데 환불은 언제되나요?
체크(직불)카드는 인터파크에서 일반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결제수단에서 신용카드를 선택하시면 사용할 수 있으며, 반품이 완료된 후 카드사로 취소 요청됩니다.
[반품완료 여부와 카드취소 여부 확인 방법]
①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취소/반품/교환신청 및 현황]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② 반품이 완료된 후 인터파크에서 카드사로 매입된 카드 금액을 취소 요청하고, 카드사는 접수된 취소 결제 금액을 약 3 ~ 5일 뒤에 매입이 취소됩니다.
③ 카드사에서는 매입취소 후 고객님께서 결제한 금액을 약 1 ~ 2일 뒤 체크(직불)카드 결제 시 출금되었던 계좌로 입금해 드립니다.
④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취소/반품/교환신청 및 현황] 에서 반품완료 후 7일이 지난 뒤에도 환불이 되지 않았을 경우 카드사로 직접 문의해 주셔야 합니다.
카드 종류와 각 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환불 기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매입이란? 주문 후 승인된 결제 금액이 카드사에 접수되는 것을 의미]
[매입 취소란? 접수된 결제 금액을 해당 카드사에서 취소 처리하는 것을 의미]
interpark [구매관련 FAQ] 상품을 반품할 경우 반품택배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반품택배비는 상품과 판매업체마다 차이가 있으나, 원인 제공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즉, 판매업체/인터파크 과실이 아닌 경우 반품택배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반품택배비 부담자 안내]
상품을 반품하시기 전에 판매업체와 반품방법(운송비)에 대해 반드시 협의 하신 후, 상품을 반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interpark [구매관련 FAQ] 판매자가 상품 상태 확인 후 반품/교환 가능 여부를 알려주겠다고 하는데 왜 그런가요?
판매업체가 반품/교환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해당 상품의 반품/교환 사유를 확인하여 반품/교환으로 인하여 발생한 비용 등을 정확히 하기 위한 작업입니다.
[반품/교환 시 상품 상태 확인 이유]
① 상품 사용자의 잘못된 조작이나 사용 미숙 등을 상품 불량으로 오해하실 경우, 상품 불량의원인 제공자가 부담하는 반품/교환 비용을 판매자가 부당하게 부담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② 해당 판매업체는 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반품/교환된 상품의 상태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이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interpark [구매관련 FAQ] 교환 시 어느 택배사를 이용해는지 택배사 이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요.
교환 상품의 반송 방법은 업체가 보내는 택배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방법, 고객님께서 직접 택배사를 통해 발송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교환 택배비를 고객님께서 부담하시는 경우 택배사에서 교환할 상품을 수거하기 위해 수거지로 방문하면, 택배 기사에게 직접 지불하시면 됩니다.
반품 상품의 반송 방법은 고객님께서 직접 택배사를 이용해 반송하시는 방법과, 업체가 보내는 택배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반품 택배비를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할 경우에는 선결제 (환불 받을 금액에서 차감) 혹은 착불 (택배사 도착 시 기사에게 직접 지불) 중 선택하여 지불하시면 됩니다.
interpark [구매관련 FAQ] 체크(직불)카드로 주문/결제 후 반품했는데 환불은 언제되나요?
체크(직불)카드는 인터파크에서 일반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결제수단에서 신용카드를 선택하시면 사용할 수 있으며, 반품이 완료된 후 카드사로 취소 요청됩니다.
[반품완료 여부와 카드취소 여부 확인 방법]
①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취소/반품/교환신청 및 현황]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② 반품이 완료된 후 인터파크에서 카드사로 매입된 카드 금액을 취소 요청하고, 카드사는 접수된 취소 결제 금액을 약 3 ~ 5일 뒤에 매입이 취소됩니다.
③ 카드사에서는 매입취소 후 고객님께서 결제한 금액을 약 1 ~ 2일 뒤 체크(직불)카드 결제 시 출금되었던 계좌로 입금해 드립니다.
④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취소/반품/교환신청 및 현황] 에서 반품완료 후 7일이 지난 뒤에도 환불이 되지 않았을 경우 카드사로 직접 문의해 주셔야 합니다.
카드 종류와 각 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환불 기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매입이란? 주문 후 승인된 결제 금액이 카드사에 접수되는 것을 의미]
[매입 취소란? 접수된 결제 금액을 해당 카드사에서 취소 처리하는 것을 의미]
interpark [구매관련 FAQ] 상품을 반품할 경우 반품택배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반품택배비는 상품과 판매업체마다 차이가 있으나, 원인 제공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즉, 판매업체/인터파크 과실이 아닌 경우 반품택배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반품택배비 부담자 안내]
상품을 반품하시기 전에 판매업체와 반품방법(운송비)에 대해 반드시 협의 하신 후, 상품을 반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interpark [구매관련 FAQ] 판매자가 상품 상태 확인 후 반품/교환 가능 여부를 알려주겠다고 하는데 왜 그런가요?
판매업체가 반품/교환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해당 상품의 반품/교환 사유를 확인하여 반품/교환으로 인하여 발생한 비용 등을 정확히 하기 위한 작업입니다.
[반품/교환 시 상품 상태 확인 이유]
① 상품 사용자의 잘못된 조작이나 사용 미숙 등을 상품 불량으로 오해하실 경우, 상품 불량의원인 제공자가 부담하는 반품/교환 비용을 판매자가 부당하게 부담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② 해당 판매업체는 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반품/교환된 상품의 상태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이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interpark [구매관련 FAQ] 교환 시 어느 택배사를 이용해는지 택배사 이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요.
교환 상품의 반송 방법은 업체가 보내는 택배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방법, 고객님께서 직접 택배사를 통해 발송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교환 택배비를 고객님께서 부담하시는 경우 택배사에서 교환할 상품을 수거하기 위해 수거지로 방문하면, 택배 기사에게 직접 지불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