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구매관련] [반품/교환/AS/환불>교환] 교환이 가능한 경우와 가능하지 않은 경우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INTERPARK [구매관련-FAQ] [반품/교환/AS/환불>교환] 교환이 가능한 경우와 가능하지 않은 경우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교환 기간 이내에는 판매업체로 교환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오픈마켓 상품은 구매확정 후 인터파크를 통해 교환하실 수 없으며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교환이 가능한 경우]
구매자 단순변심 :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 : 물품 수령 후 3개월 이내, 또는 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 이내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① 교환가능 기간이 경과된 경우(상단 내용 참고)
② 고객님의 과실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③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예: 가전제품, 식품, 화장품ㆍ향수류, 음반 등)
   단, 액정 화면이 부착된 노트북, LCD모니터, 디지털 카메라 등의 경우에는 반품/교환은 제조사
   기준에 따릅니다.
④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벨/태그가 떨어진 의류/명품관 상품 등)
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⑥ 고객주문 확인 후 상품제작에 들어가는 주문 제작 상품
⑦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CD/DVD/GAME/BOOK의 경우 포장 개봉 시)

주문하신 상품과 전혀 다른 상품으로 교환도 불가능하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INTERPARK [구매관련-FAQ] [반품/교환/AS/환불>환불] 반품요청 시 기재한 환불계좌를 변경하고 싶어요.
반품요청 시 기재하신 환불계좌를 변경하시려면 반품완료 이전 또는 환불계좌 오류로 환불이 되지 않은 상태여야만 환불계좌 변경이 가능합니다.

[환불관련 안내사항]
① 환불이 가능한 계좌 : 주문자/실입금자 중 성함과 일치하는 계좌

② 환불계좌를 기재하지 않으셨거나, 기재하신 계좌번호가 틀렸을 경우 환불오류로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취소/반품/교환신청 및 현황] 에서 환불계좌를 입력하신 뒤 계좌인증을 받으시면
    평일 기준 익일 환불됩니다.

③ 주문자/실입금자 이름으로 된 계좌번호가 없을 경우에는 S-Money로 환불이 가능하며 고객센터를 통해 S-Money로 환불 요청해 주세요.



INTERPARK [구매관련-FAQ] [반품/교환/AS/환불>교환] 교환하려는 상품은 어디로 보내면 되나요?
상품별로 업체 주소가 다른기 때문에 교환 상품은 해당 판매업체 주소지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반송지 주소 확인방법]
①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취소/반품/교환신청 및 현황] 에서 주문번호 클릭
② 교환상품 선택 > 교환수량과 사유 입력 > 반품방법 선택 시 반송지 주소를 확인 가능
    
③ 교환요청 시 반송지 확인을 하지 못하셨으면 판매업체로 문의하시거나 [SOS메일 문의하기]  또는 고객센터 (1588-1555)로 연락주시면 반송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송 후 유의사항]
① 교환 상품을 직접 반송지로 보내신 후 [반품/교환 현황] 탭에서 택배 기사분이 준 운송장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입력하신 운송장번호는 실제 상품이 입고되었는지 추적하고 이후 근거자료로 사용되는 중요한 정보이므로 정확히 기재해 주시고, 교환이 완료될 때까지 보관 부탁 드립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