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PARK [구매관련-FAQ] [반품/교환/AS/환불>교환] 교환이 가능한 경우와 가능하지 않은 경우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교환 기간 이내에는 판매업체로 교환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오픈마켓 상품은 구매확정 후 인터파크를 통해 교환하실 수 없으며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교환이 가능한 경우]
구매자 단순변심 :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 : 물품 수령 후 3개월 이내, 또는 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 이내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① 교환가능 기간이 경과된 경우(상단 내용 참고)
② 고객님의 과실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③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예: 가전제품, 식품, 화장품ㆍ향수류, 음반 등)
단, 액정 화면이 부착된 노트북, LCD모니터, 디지털 카메라 등의 경우에는 반품/교환은 제조사
기준에 따릅니다.
④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벨/태그가 떨어진 의류/명품관 상품 등)
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⑥ 고객주문 확인 후 상품제작에 들어가는 주문 제작 상품
⑦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CD/DVD/GAME/BOOK의 경우 포장 개봉 시)
주문하신 상품과 전혀 다른 상품으로 교환도 불가능하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INTERPARK [구매관련-FAQ] [반품/교환/AS/환불>환불] 반품요청 시 기재한 환불계좌를 변경하고 싶어요.
반품요청 시 기재하신 환불계좌를 변경하시려면 반품완료 이전 또는 환불계좌 오류로 환불이 되지 않은 상태여야만 환불계좌 변경이 가능합니다.
[환불관련 안내사항]
① 환불이 가능한 계좌 : 주문자/실입금자 중 성함과 일치하는 계좌
② 환불계좌를 기재하지 않으셨거나, 기재하신 계좌번호가 틀렸을 경우 환불오류로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취소/반품/교환신청 및 현황] 에서 환불계좌를 입력하신 뒤 계좌인증을 받으시면
평일 기준 익일 환불됩니다.
③ 주문자/실입금자 이름으로 된 계좌번호가 없을 경우에는 S-Money로 환불이 가능하며 고객센터를 통해 S-Money로 환불 요청해 주세요.
INTERPARK [구매관련-FAQ] [반품/교환/AS/환불>교환] 교환하려는 상품은 어디로 보내면 되나요?
상품별로 업체 주소가 다른기 때문에 교환 상품은 해당 판매업체 주소지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반송지 주소 확인방법]
①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취소/반품/교환신청 및 현황] 에서 주문번호 클릭
② 교환상품 선택 > 교환수량과 사유 입력 > 반품방법 선택 시 반송지 주소를 확인 가능
③ 교환요청 시 반송지 확인을 하지 못하셨으면 판매업체로 문의하시거나 [SOS메일 문의하기] 또는 고객센터 (1588-1555)로 연락주시면 반송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송 후 유의사항]
① 교환 상품을 직접 반송지로 보내신 후 [반품/교환 현황] 탭에서 택배 기사분이 준 운송장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입력하신 운송장번호는 실제 상품이 입고되었는지 추적하고 이후 근거자료로 사용되는 중요한 정보이므로 정확히 기재해 주시고, 교환이 완료될 때까지 보관 부탁 드립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교환 기간 이내에는 판매업체로 교환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오픈마켓 상품은 구매확정 후 인터파크를 통해 교환하실 수 없으며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교환이 가능한 경우]
구매자 단순변심 :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 : 물품 수령 후 3개월 이내, 또는 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 이내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① 교환가능 기간이 경과된 경우(상단 내용 참고)
② 고객님의 과실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③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예: 가전제품, 식품, 화장품ㆍ향수류, 음반 등)
단, 액정 화면이 부착된 노트북, LCD모니터, 디지털 카메라 등의 경우에는 반품/교환은 제조사
기준에 따릅니다.
④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벨/태그가 떨어진 의류/명품관 상품 등)
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⑥ 고객주문 확인 후 상품제작에 들어가는 주문 제작 상품
⑦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CD/DVD/GAME/BOOK의 경우 포장 개봉 시)
주문하신 상품과 전혀 다른 상품으로 교환도 불가능하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INTERPARK [구매관련-FAQ] [반품/교환/AS/환불>환불] 반품요청 시 기재한 환불계좌를 변경하고 싶어요.
반품요청 시 기재하신 환불계좌를 변경하시려면 반품완료 이전 또는 환불계좌 오류로 환불이 되지 않은 상태여야만 환불계좌 변경이 가능합니다.
[환불관련 안내사항]
① 환불이 가능한 계좌 : 주문자/실입금자 중 성함과 일치하는 계좌
② 환불계좌를 기재하지 않으셨거나, 기재하신 계좌번호가 틀렸을 경우 환불오류로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취소/반품/교환신청 및 현황] 에서 환불계좌를 입력하신 뒤 계좌인증을 받으시면
평일 기준 익일 환불됩니다.
③ 주문자/실입금자 이름으로 된 계좌번호가 없을 경우에는 S-Money로 환불이 가능하며 고객센터를 통해 S-Money로 환불 요청해 주세요.
INTERPARK [구매관련-FAQ] [반품/교환/AS/환불>교환] 교환하려는 상품은 어디로 보내면 되나요?
상품별로 업체 주소가 다른기 때문에 교환 상품은 해당 판매업체 주소지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반송지 주소 확인방법]
①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취소/반품/교환신청 및 현황] 에서 주문번호 클릭
② 교환상품 선택 > 교환수량과 사유 입력 > 반품방법 선택 시 반송지 주소를 확인 가능
③ 교환요청 시 반송지 확인을 하지 못하셨으면 판매업체로 문의하시거나 [SOS메일 문의하기] 또는 고객센터 (1588-1555)로 연락주시면 반송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송 후 유의사항]
① 교환 상품을 직접 반송지로 보내신 후 [반품/교환 현황] 탭에서 택배 기사분이 준 운송장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입력하신 운송장번호는 실제 상품이 입고되었는지 추적하고 이후 근거자료로 사용되는 중요한 정보이므로 정확히 기재해 주시고, 교환이 완료될 때까지 보관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