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구매관련] [반품/교환/AS/환불>반품] 무료배송 상품 반품 시 판매자가 최초 배송비를 반품 시 동봉하라고 합니다.

INTERPARK [구매관련-FAQ] [반품/교환/AS/환불>반품] 무료배송 상품 반품 시 판매자가 최초 배송비를 반품 시 동봉하라고 합니다.
고객님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시에는 왕복운송비(초기 택배비 + 반품 택배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단, 초기 배송비는 주문 당시 해당 내용이 상품상세설명 등에 기재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는 반송 택배비를 고객님께서 부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INTERPARK [구매관련-FAQ] [반품/교환/AS/환불>교환] 교환을 신청하면 언제쯤 새 상품을 받아볼 수 있나요?

교환은 판매업체와 상품에 따라 기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수령하신 상품이 먼저 회수되어 판매업체에 도착하면 새 상품이 발송됩니다.

[교환 처리 기간]
① 교환이 접수되면 택배사에서 고객님이 수령하신 상품을 회수합니다.
② 회수된 상품이 판매업체에 도착하면 교환사유와 상품 상태를 확인합니다.
③ 상품 확인 후 새 상품을 업체에서 발송합니다.

위 단계를 거친 후 고객님께서는 교환 상품을 받아보실 수 있으며, 그 기간은 보통 1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빠른 교환 방법]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교환 사유가 판매업체에서 거부될 수 있으니, 신청 전에 판매업체로 연락 후 교환조건에 대해 명확히 하신 후 요청하시면 더욱 신속한 교환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INTERPARK [구매관련-FAQ] [반품/교환/AS/환불>교환] 교환 후 처음 받았던 상품을 아직 회수해 가지 않았어요.
교환요청 후 새 상품은 받았는데 처음 받았던 상품을 아직 갖고 계신다면, 교환을 요청한 곳으로 회수 요청을 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에 따라 회수 택배사가 다를 수 있으니 꼭 교환을 요청한 곳으로 회수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교환 상품 회수 누락 시 재회수 처리 방법 안내]
① 인터파크에 교환을 요청하셨다면, [SOS메일 문의하기] 또는 고객센터 (1588-1555)로 회수 누락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② 판매업체에 교환을 요청하신 경우, 판매업체로 연락하시면 판매업체에서 이용하는 택배사를  통해 회수합니다.

처음 교환을 요청하지 않은 곳으로 회수 요청을 하시면 이중으로 회수 기사가 방문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접수 후 90일 이내에 교환이 완료되지 않으면 해당 주문은 정상 주문으로 자동 변경되어 판매업체로 상품대금이 정산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교환접수 후 교환이 완료될 때까지 주문상태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INTERPARK [구매관련-FAQ] [반품/교환/AS/환불>반품] 상품청약철회서는 꼭 작성 해야 하나요?
판매업체는 배송뿐만 아니라 반품/교환, 입/출고가 많기 때문에 상품청약철회서를 작성하지 않으면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내용에 대해 확인이 어려워 반품/교환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상품청약철회서]
처리 방법 및 사유와 요청하시는 고객님의 성함, 연락처, 주소 등을 상품청약철회서에 작성하시거나, 요청 사항을 메모하셔서 상품과 함께 동봉 후 반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