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구매관련] [반품/교환/AS/환불>반품] 상품이 회수된 경우 꼭 운송장(송장번호)을 보관하고 있어야 하나요?

INTERPARK [구매관련-FAQ] [반품/교환/AS/환불>반품] 상품이 회수된 경우 꼭 운송장(송장번호)을 보관하고 있어야 하나요?
반품한 상품의 운송장번호는 실제 상품 반송지로 입고되었는지 추적하고 이후 환불 시 근거자료로 사용되는 중요한 정보이므로 환불이 완료될 때까지 운송장번호를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분쟁 시, 반품을 증빙하는 자료가 없을 경우 반품처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반품을 하신 후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시면 인터파크 및 판매업체에서 신속한 반품/교환 처리를 할 수 있는 자료가 됩니다.
이는 빠른 환불로 이어지니 반드시 반품 후 운송장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 운송장번호 입력하는 방법]
① 인터파크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취소/반품/교환신청 및 현황] 으로 이동 합니다.

② 반송현황 하단  [반송장번호입력] 클릭 후 운송장번호를 입력합니다.

[반품 운송장번호 입력이 안되는 경우]
① [반송장번호 입력하기] 창에서 확인되지 않는 택배로 반송하신 경우 운송장번호를 입력   하실 수 없습니다.

② 반송장번호 입력이 안되는 택배사는 반품 후 2 ~ 3일 경과한 뒤 [SOS메일 문의하기]
   또는 고객센터로 택배사와 운송장번호를 알려주시면 해당 정보를 기재해 드리겠습니다.

반품접수 후 90일 이내에 반품이 완료되지 않으면 해당 주문은 정상 주문으로 자동 변경되어 판매업체로 상품대금이 정산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반품접수 후 반품이 완료될 때까지 주문상태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INTERPARK [구매관련-FAQ] [반품/교환/AS/환불>교환] 교환 신청한 상품을 다시 사용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교환접수완료 상태에서 교환요청 철회 하기]
① 교환접수완료한 상태에서는 [마이페이지] 에서 교환신청 철회가 불가합니다.
② [SOS메일 문의하기] 또는 고객센터(1588-1555)로 연락주셔서 교환신청 철회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INTERPARK [구매관련-FAQ] [반품/교환/AS/환불>반품] 회수된 상품의 반송장번호를 분실했을 경우 확인이 가능한 다른 방법은 없나요?
회수된 상품의 운송장번호를 분실하셨을 경우 회수한 택배사측으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직접 택배사를 이용 후 반송장번호 분실]
해당 택배사로 연락하셔서 고객님 정보를 알려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기간이 오래 경과된 경우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반품접수 후 90일 이내에 반품이 완료되지 않으면 해당 주문은 정상 주문으로 자동 변경되어 판매업체로 상품대금이 정산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반품접수 후 반품이 완료될 때까지 주문상태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INTERPARK [구매관련-FAQ] [반품/교환/AS/환불>환불] S-Money,I-Point로 환불 받을 수도 있나요?
반품으로 인한 환불받으실 금액은 I-Point로는 환불이 불가하며, S-Money 로 환불은 가능합니다
단, 주문 시 결제수단이 무통장입금이거나 안심결제이면서 재결재가 필요한 부분 주문취소/부분 반품 시 일부사유로 인해 재결재가 실패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S-Money로 환불 받기]
①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취소/반품/교환신청 및 현황] 주문번호를 클릭합니다.
② 반품접수 시 환불 방법에서 [S-Money]를 선택하신 후 [반품요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③ 반품완료 후에 [마이페이지] 에서 환불 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NTERPARK [구매관련-FAQ] [반품/교환/AS/환불>AS] 상품을 A/S받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인터파크에서 구입한 상품의 A/S는 제조사와 판매업체가 책임지며, 상품에 따라 A/S가 불가능한 상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조사에 A/S 요청 방법]
제조사에 직접 A/S를 요청하는 방법이 가장 빠르며, 제조사 연락처는 웹의 상품 페이지, 상품자체 보증서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판매업체에 A/S 요청 방법]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주문/배송조회] 에서 주문번호를 조회하여 판매업체 정보를 확인한 후 전화하시거나, 상품상세설명의 [판매자에게 문의하기]를 통해 A/S 요청이 가능합니다.

[인터파크에 A/S 요청 방법]
제조사 또는 판매업체 연락이 되지 않을 때는 [SOS메일 문의하기] 또는  고객센터 (1588-1555)을 통해 접수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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