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park [구매관련 FAQ] 예약배송 상품이란 무엇이며 주문 시 언제 받아볼 수 있나요?
상품이 출시/생산되기 전에 먼저 주문하는 것을 예약배송(판매) 상품이라 하며, 예약배송(판매) 상품의 배송은 상품이 출시/생산된 후 주문(결제) 순서대로 발송됩니다.
[유의사항]
① 예약배송 상품은 제품 출시일이 기준출고일이 됩니다.
② 예약배송 상품의 출시/생산 일시는 상품 및 제조사에 따라 변경되거나 지연될 수 있습니다.
interpark [구매관련 FAQ] 상품을 이미 받았는데 발송되었다는 문자메시지가 왔습니다. 왜 그런가요?
상품 발송 문자메시지는 판매업체 또는 인터파크에서 배송정보를 입력하는 전산에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면 고객님께 발송안내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상품 발송 안내 문자메세지]
① 일부 판매업체는 상품 발송 후 운송장정보를 바로 입력하지 않고 1 ~ 2일 뒤에 입력하여 고객님께서 상품을 받으신 뒤에 문자메시지가 전송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② 상품을 수령하셨는데 발송안내 문자메시지를 받으신다고 해서 주문하신 상품이 이중으로 발송 되는 것은 아니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interpark [구매관련 FAQ] 취소요청한 상품이 발송되었다는 문자메시지가 왔습니다. 왜 그런가요?
판매업체 상품을 주문 후 주문상태가 즉시 주문취소를 할 수 없는 경우에 주문취소 요청으로 접수되며, 주문취소 요청은 판매처에 승인 후에 취소됩니다.
[주문취소 요청 처리절차 및 안내]
판매업체는 주문취소 요청된 상품의 발송 여부를 확인 후 발송 전일 경우 [주문취소승인]을 하여 환불될 수 있도록 하거나, 발송되어 주문취소가 불가할 경우 운송장번호를 입력합니다.
① [마이페이지] 에서 고객님이 취소요청한 주문은 업체로 실시간 접수되지만, 해당 업체는 실시간으로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② 정확하고 신속한 취소를 원하실 경우 판매업체로 연락하셔서 취소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취소하시거나, 고객센터 (1588-1555)로 연락주셔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취소요청 후 상품 발송 문자를 받았을 때]
①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취소/반품/교환신청 및 현황] 에서 주문취소 처리상태를 확인하세요.
② 취소요청한 상품이 발송된 경우 주문취소 처리상태는 [주문취소불가]로 표시됩니다.
③ 주문취소 [불가사유확인]을 클릭하시면 불가사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④ 발송된 상품은 취소가 불가하므로, [반품요청하기] 클릭하여 반품처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⑤ 반품 시 부과되는 배송비는 판매업체와 협의하셔야 합니다.
interpark [구매관련 FAQ] 반품하기로 한 상품을 아직도 회수해 가지 않았어요!
반품 상품의 반송 방법은 고객님께서 직접 택배사를 이용해 반송하시는 방법과, 업체가 보내는 택배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회수 지연 시 처리 방법]
① 판매업체에 반품를 요청하시면 판매업체별로 제휴되어 있는 택배사에서 기사가 방문합니다.
회수가 지연되는 경우에는 해당 판매업체로 연락해 주셔야 합니다.
단, 판매업체 연락처가 확인되지 않거나, 통화가 어려우시면 인터파크로 알려주세요.
② 고객님께서 직접 택배사를 선택하여 보내실 경우 회수를 요청한 해당 택배사로 연락하셔서 회수 지연을 알리고 다시 회수될 수 있도록 요청해 주셔야 합니다.
처음 반품/회수를 요청한 곳이 아닌 다른곳으로 회수를 요청하시면 이중으로 택배 기사가 방문 할 수 있으니, 회수 요청 방법을 변경하시려면 처음에 반품/회수를 요청한 곳으로 연락하셔서 철회하신 후 다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접수 후 90일 이내에 반품이 완료되지 않으면 해당 주문은 정상 주문으로 자동 변경되어 판매업체로 상품대금이 정산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반품접수 후 반품이 완료될 때까지 주문상태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상품이 출시/생산되기 전에 먼저 주문하는 것을 예약배송(판매) 상품이라 하며, 예약배송(판매) 상품의 배송은 상품이 출시/생산된 후 주문(결제) 순서대로 발송됩니다.
[유의사항]
① 예약배송 상품은 제품 출시일이 기준출고일이 됩니다.
② 예약배송 상품의 출시/생산 일시는 상품 및 제조사에 따라 변경되거나 지연될 수 있습니다.
interpark [구매관련 FAQ] 상품을 이미 받았는데 발송되었다는 문자메시지가 왔습니다. 왜 그런가요?
상품 발송 문자메시지는 판매업체 또는 인터파크에서 배송정보를 입력하는 전산에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면 고객님께 발송안내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상품 발송 안내 문자메세지]
① 일부 판매업체는 상품 발송 후 운송장정보를 바로 입력하지 않고 1 ~ 2일 뒤에 입력하여 고객님께서 상품을 받으신 뒤에 문자메시지가 전송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② 상품을 수령하셨는데 발송안내 문자메시지를 받으신다고 해서 주문하신 상품이 이중으로 발송 되는 것은 아니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interpark [구매관련 FAQ] 취소요청한 상품이 발송되었다는 문자메시지가 왔습니다. 왜 그런가요?
판매업체 상품을 주문 후 주문상태가 즉시 주문취소를 할 수 없는 경우에 주문취소 요청으로 접수되며, 주문취소 요청은 판매처에 승인 후에 취소됩니다.
[주문취소 요청 처리절차 및 안내]
판매업체는 주문취소 요청된 상품의 발송 여부를 확인 후 발송 전일 경우 [주문취소승인]을 하여 환불될 수 있도록 하거나, 발송되어 주문취소가 불가할 경우 운송장번호를 입력합니다.
① [마이페이지] 에서 고객님이 취소요청한 주문은 업체로 실시간 접수되지만, 해당 업체는 실시간으로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② 정확하고 신속한 취소를 원하실 경우 판매업체로 연락하셔서 취소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취소하시거나, 고객센터 (1588-1555)로 연락주셔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취소요청 후 상품 발송 문자를 받았을 때]
①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취소/반품/교환신청 및 현황] 에서 주문취소 처리상태를 확인하세요.
② 취소요청한 상품이 발송된 경우 주문취소 처리상태는 [주문취소불가]로 표시됩니다.
③ 주문취소 [불가사유확인]을 클릭하시면 불가사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④ 발송된 상품은 취소가 불가하므로, [반품요청하기] 클릭하여 반품처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⑤ 반품 시 부과되는 배송비는 판매업체와 협의하셔야 합니다.
interpark [구매관련 FAQ] 반품하기로 한 상품을 아직도 회수해 가지 않았어요!
반품 상품의 반송 방법은 고객님께서 직접 택배사를 이용해 반송하시는 방법과, 업체가 보내는 택배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회수 지연 시 처리 방법]
① 판매업체에 반품를 요청하시면 판매업체별로 제휴되어 있는 택배사에서 기사가 방문합니다.
회수가 지연되는 경우에는 해당 판매업체로 연락해 주셔야 합니다.
단, 판매업체 연락처가 확인되지 않거나, 통화가 어려우시면 인터파크로 알려주세요.
② 고객님께서 직접 택배사를 선택하여 보내실 경우 회수를 요청한 해당 택배사로 연락하셔서 회수 지연을 알리고 다시 회수될 수 있도록 요청해 주셔야 합니다.
처음 반품/회수를 요청한 곳이 아닌 다른곳으로 회수를 요청하시면 이중으로 택배 기사가 방문 할 수 있으니, 회수 요청 방법을 변경하시려면 처음에 반품/회수를 요청한 곳으로 연락하셔서 철회하신 후 다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접수 후 90일 이내에 반품이 완료되지 않으면 해당 주문은 정상 주문으로 자동 변경되어 판매업체로 상품대금이 정산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반품접수 후 반품이 완료될 때까지 주문상태를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