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interpark 쇼핑몰,상품문의 [이벤트/할인쿠폰] 조립 PC의 교환/반품이 가능한가요?

인터파크 구매관련-쇼핑몰/상품문의 [자주묻는 질문] 조립 PC의 교환/반품이 가능한가요?
교환/반품 사유와 업체(판매자)에 따라 교환/반품 여부가 결정됩니다.

[상품 불량, 오배송 등 상품 이상으로 인한 교환/반품]
① 상품 불량 - 판매업체가 상품 이상 여부 확인 후 불량으로 판정되면 교환/반품이 가능합니다. 이때 교환/반품 비용은 판매업체 부담입니다.
② 오배송 - 상품 불량처럼 판매업체가 오배송 여부를 확인한 후에 오배송이 맞으면 교환/반품이 가능하며, 오배송이 맞으면 교환/반품 비용은 판매업체에서 부담합니다.

[고객 변심의 의한 교환/반품]
개봉ㆍ설치 전이면 상품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을 요청하실 수 있으나 반품으로 인한 비용은 고객님 부담입니다.


인터파크 구매관련-쇼핑몰/상품문의 [자주묻는 질문] 품질보증 기간 내에는 A/S가 가능한가요?

품질보증이란 품질이 어떤 정해진 수준에 있다는 것을 제조사에서 보증하는 것으로 품질보증 기간내에는 제조사에서 A/S를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A/S 접수는 해당 상품의 제조사 또는 업체(판매자), 구입처에서 하실 수 있으며, A/S 처리 기간과 비용 등은 제조사 규정에 따릅니다.


인터파크 구매관련-쇼핑몰/상품문의 [자주묻는 질문] 가전제품별 전기 절약 요령에 대해 알고 싶어요.
여름철과 겨울철 대표 가전제품별 전기 절약 요령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여름철 대표 가전제품]
① 에어컨 - 에어컨 필터에 먼지가 끼면 5% 정도의 효율이 떨어지므로 2주일에 한 번씩 청소를 하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고 냉방병(레지오넬라균)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냉방 시 실내온도와 실외온도 차이는 5℃ 이내, 여름철 적정 냉방온도는 26℃ ~ 28℃ 정도 에어컨 가동중에는 모든 창문을 닫고 커튼을 쳐서 직사광선을 막아주면 냉방효과가 15% 상승 지나친 냉방은 자율신경의 변조를 일으켜 신경통, 위장병, 두통, 현기증, 감기, 심장질환 등의  냉방병으로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에어컨은 강·중·약 사용강도에 따라 단계마다 30%의 절전효과가 있고, 실내온도를 1℃ 낮추는데  약 7%의 전력이 소모됩니다.
에어컨은 선풍기에 비해 약 30배의 전력이 더 소모되므로, 에어컨을 강 -> 약으로 강도를 낮추고 선풍기를 함께 가동하면 종전 소비량의 60%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② 선풍기 - 선풍기는 강ㆍ중ㆍ약 조절에 따라 10W 정도의 전력 소모 차이가 있습니다.
   2 ∼ 3시간 이상 사용하면 피부수분이 증발해 건강에 해로우며 기기 자체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20 ∼ 30분 간격의 타이머를 사용합니다.
   자연풍과 같은 방향으로 설치하고 잠들기 전에 반드시 끄도록 합니다.
   강풍은 미풍에 비해 20W 정도 전력소모가 많으므로 가능한 미풍으로 사용합니다.

③ 냉장고 - 모든 식품은 적정온도의 위치에 보관할 때 제 맛을 냅니다.
   뜨거운 음식은 반드시 후 보관하고, 냉장고 안의 음식물은 냉장고 용량의 60%를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는 뒷 벽과 10㎝ 이상, 윗부분 차폐물로부터는 30㎝ 이상 떨어뜨려 설치하여야 열에너지 방출이 용이하여 전력소비가 줄고 수명이 길어집니다.
   냉장고의 문은 자주 여닫지 마시고, 문의 개방시간은 짧게 합니다.
   냉장고 내부의 온도조절기를 계절별로 적정온도에 맞추어 사용합니다.
   여름에는 5 ~ 6℃, 봄, 가을에는  3 ~ 4℃, 겨울에는 1 ~ 2℃ 정도가 적당합니다.

[겨울철 대표 가전제품]
① 전기히터 - 방의 용도에 맞추어서 적정온도를 유지토록 합니다.
   (거실:17 ∼ 19℃, 침실:14 ∼ 16℃가 적정온도)
   커튼을 치면 방 온도가 3℃ 정도 올라가며 열손실이 많은 유리창·벽·천정 등은 단열을 합니다.
   창문이나 문의 틈새는 테이프 등으로 막아, 되도록 통기를 적게 합니다.

② 전기장판 - 온도조절기를 잘 맞추어 과열되지 않도록 사용합니다.
   장판 밑에 두꺼운 요를 깔면 보온이 잘 되며 반듯하게 펴서 사용하여야 합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반드시 전원플러그를 빼 놓아야 합니다.  


인터파크 구매관련-쇼핑몰/상품문의 [자주묻는 질문] 에어컨을 구입할 때 특별히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에어컨은 설치 장소에 따라 종류와 평형을 결정하고, 기능과 가격을 고려해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에어컨 설치 장소]
① 에어컨은 영업을 위해 사용할 것인가 아니면 가정에 사용할 것인가를 먼저 결정해야 합니다.
② 가정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소음이 적은 제품과 실내 디자인을 생각해서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업소나 사무실처럼 사람이 많은 장소에 사용할 경우에는 소음과 디자인보다는 냉방 능력을 고려하여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 종류]
① 창문형 - 실내기, 실외기, 배관리 하나의 케이스에 들어 있으며 창문에 설치하게 되는데 운전 시 압축기의 소움이 시끄러워 가정요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② 분리형 - 실내기, 실외기, 배관 3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실외기는 외부에 설치됩니다.
   실내기 상·하 길이는 짧고, 좌우는 길게 설계되어 있으며, 실내 벽면에 설치합니다.
   소음이 거의 없고, 설치 공간이 따로 필요없는 공간 절약형으로, 침실이나, 공부방 등 소형 주택의 거실, 소형 사무실 등에 설치하면 좋습니다.
③ 스탠드형 - 분리형과 같이 실내기, 실외기, 배관 3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나, 분리형의 실내기 설치 장소가 벽인데 반해 스탠드형은 좌우 길이보다 상하가 긴 타워형으로 바닥에 세웁니다.
   12평형부터 있으며, 분리형에 비해 소음은 다소 크지만 냉방 효과가 좋아 거실에 설치하는 것이 좋으며, 가정용으로는 12평형부터 23평형까지 판매합니다. 냉방 능력과 기능에 따라 가격대로 다양합니다.
④ 멀티형 - 한 대의 실외기로 3 ~ 4대의 실내기를 동시에 가동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방에 에어컨을 설치해야 할 경우 적합합니다.
   에어컨은 모든 제품 가격에 설치비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으나, 멀티형은 설치비를 별도로 청구할 수 있으니, 구입 및 설치 전에 구입처 또는 제조사로 문의하여 확인하셔야 합니다.

[면적에 맞는 적정 용량]
① 에어컨은 건물에 맞는 용량을 선정해야 합니다.
② 가정용 -> 냉방평수의 1.2배, 음식점 등 열이 많이 발생하는 장소 -> 냉방평수의 2 ~ 3배 구입
③ 구입 시 용량 선택을 잘 못해서 적은 용량의 에어컨을 설치하면 사용 중 용량이 모자라서 여름
   내내 냉방효과를 볼 수 없으며 희망온도까지 내려가지 않아 계속 실외기가 가동되어 무리를 주게되며 고장의 원인이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능 및 가격]
① 실내에서 흡연하는 사람, 노약자, 아기 등 특별히 깨끗한 공기가 있어야 하는 사람이 가족 중에 있으면 공기 청정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 기능과 냉방 평형별로 다양한 모델이 있으므로 가격만 따져서 선택하지 말아야 합니다.
③ 일반적으로 동일 평형대에서는 공기 청정을 탑재한 제품이 그렇지 않은 제품에 비해 20 ~ 40 만원 가량 가격이 높습니다.
④ 음이온을 발생시켜 건강 기능을 강화한 제품이 있고, 각종 오염물질을 제거시키거나 살균 기능을 채용해 냄새를 제거하는 기능의 제품이 있으므로 구매자의 용도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구입시기]
① 여름 성수기가 오기 전에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 성수기에 에어컨을 구입하면 설치자가 시간에 쫓겨 꼼꼼하게 설치하기 어렵고 그만큼 에어컨의 혜택을 누리지 못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