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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park 쇼핑몰,상품문의 [이벤트/할인쿠폰] 네비게이션의 선택 요령이 궁금합니다.

인터파크 구매관련-쇼핑몰/상품문의 [자주묻는 질문] 네비게이션의 선택 요령이 궁금합니다.
네비게이션은 고가이면서 첨단기술 상품으로 아래 사항을 확인 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AV 사용 여부 결정]
자신의 차량에 이미 장착되어 있는 AV(라디오, 테이프 데크)의 사용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차량출고시 기본적으로 AV가 탑재되어 있으므로 계속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네비게이션의 색상 및 장착위치를 고려해 새로운 AV를 구입할지에 대해 결정해야 합니다.
또한 일부 차량용 네비게이션 중 모니터는 물론 AV기능을 갖추고 있는 상품이 있으니 이점도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사용 용도]
네비게이션은 단순한 길 찾기 기능만 있는 상품과 오디오 및 동영상 CD, MP3 CD를 모두 재생 할 수 있는 상품도 있습니다.
각종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필요로 하는 부가기능의 사용 여부를 확실히 결정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라디오 FM망 및 이동 통신망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교통정보 및 주식, 날씨 등 생활 정보 수신 기능을 갖춘 기기도 출시되고 있으니, 사용자께서 필요한 기능이 모두 탑재된 상품 인지를 검토해야 할 것입니다.

[업그레이드 가능 여부 파악]
네비게이션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길 찾기 기능입니다.
운전자가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표시하지 못하거나 실제와 다른 도로정보를 제공하는 상품은 말 그대로 고가의 고철 덩어리에 불과합니다.
우리나라는 새로운 도로가 개통되거나 대규모 아파트단지의 설립 빈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네비게이션의 핵심인 지도의 업그레이드는 필수적입니다.
통신 기능 및 실시간 교통정보의 제공 등 기능상의 업그레이드 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해야 하며, 일반 PC와 마찬가지로 지속적으로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지 부가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지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말기 장착 및 AS 체크]
장착용 네비게이션은 다른 AV와의 연결 및 기타 배선이 까다로워 전문적인 기술 또는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설치하기에는 무리가 따릅니다.
일단 장착 전문가에게 의뢰하는 것이 좋으며, 일정 금액의 장착비가 추가로 발생하므로 구입전에 꼭 장착비용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AV와의 연결 및 기타 제품 장착 난이도에 따라 장착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니 구입 시 장착 비용을 미리 문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은 다른 제품보다 장착이 어렵고, 문제가 발생하면 사용자가 처리하기 어려우므로, 상품을 구입하기 전에 AS에 대해 세심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상품 보증기간 및 문제 발생 시 맞교환이 가능한지 여부와 전국적인 AS망이 형성되어 있는지, AS비용의 추가 지불여부 등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인터파크 구매관련-쇼핑몰/상품문의 [자주묻는 질문] 가전제품을 교체하려고 합니다. 폐가전도 수거해 주나요?

제조사 물류센터에서 직배송되는 가전 제품은 배송 및 설치 후 기사가 폐가전을 수거해 드립니다.
제조사나 판매업체에 따라 일부 상품은 폐가전 수거가 불가할 수 있으니 주문 전에 판매업체나 인터파크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폐가전 수거 요청 방법]
① 정확한 수거를 위해 주문서를 작성하실 때 [배송 시 유의사항]란에 [폐가전 수거 요망] 이라고 기재해 주세요.
② 단, 택배로 배송되는 소형 가전제품은 폐가전 수거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업체(판매자)나 인터파크 고객센터에 폐가전 수거 여부 문의 방법]
① 주문 전 판매업체 문의 방법 - 상품상세설명에 [판매자에게 문의하기]를 이용해서 문의하기
② 주문 후 판매업체 문의 방법 -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주문/배송조회] 에서 기재되어 있는 [판매업체/문의처]에 기재되어 있는 연락처로 전화해서 문의하기
③ 주문 전 후 인터파크 고객센터에 문의 방법 - [SOS메일 문의하기] 를 이용하여 문의하기


인터파크 구매관련-쇼핑몰/상품문의 [자주묻는 질문] 식품의 반품 기준을 자세히 알고 싶어요.
식품도 전자상거래법의 '청약철회'에 따라 7일 이내 반품이 가능하나 상품 특성에 따라 반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식품 상품의 반품 가능 여부는 판매업체와 협의를 부탁드립니다.

[상품 구입 후 판매업체 연락처 확인 방법]
인터파크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반품/교환 메뉴에서 판매업체 연락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업체와 협의나 연락이 되지 않으면 [SOS메일 문의하기] 를 이용하여 메일을 보내주시거나 고객센터(1588-1555)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파크 구매관련-쇼핑몰/상품문의 [자주묻는 질문] 모니터 액정에 불량 화소가 발견됐어요.
모니터 액정 불량 화소는 제조사에 따라 2 ~ 10개까지는 정상이며 불량 화소로 인해 교환/반품을 원하신다면 제조사를 통해 불량 판정을 받으셔야 합니다.

[제조사 불량 판정 방법]
① 제조사 A/S 센터에 연락해서 모니터 불량으로 A/S 기사 방문 요청을 합니다.
   (일부 제조사는 A/S 기사 방문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② 제조사 A/S 센터에 연락 후 택배로 상품을 보내시거나, 직접 방문하셔서 불량 판정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