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park 구매관련 [영수증] 현금으로 결제할 경우 모든 상품에 대해 현금영수증이 발급되나요?

인터파크 영수증 [자주묻는 질문] 현금으로 결제할 경우 모든 상품에 대해 현금영수증이 발급되나요?
현금영수증은  1원 이상 온라인입금, 실시간 계좌이체, S-머니 주문 건에 한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안내]
① 할인쿠폰, I-포인트 결제금액은 현금영수증 발행대상 금액에서 제외됩니다.
② 티켓 상품은 1544-1555, 여행 상품은 1588-3443으로 문의 바랍니다.
③ 현금영수증 발급은 국세청에서 담당하며, 최종적인 발급 여부 결정과 발급 정보 관리는 국세청에서 담당합니다.


인터파크 영수증 [자주묻는 질문] 신용카드 전표가 총 2장이나 발급됩니다.각각 어떤 효력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한 주문번호에 쇼핑몰 상품과  오픈마켓 판매자 상품이 있을 경우 각각 발생하여 드립니다.

[신용카드 전표 안내]
① 동일한 주문에 쇼핑몰 상품 6만원과 오픈마켓 상품 4만원, 오픈마켓 상품 2만원이 있고  신용카드로 구매하시면, 신용카드 전표는  인터파크 명의로 6만원, 오픈마켓 판매자 명의로 4만원, 2만원 각각 발행되어 총 3장이 발급됩니다.
② 해당 결제는 모두 세법상 지출 증빙이 가능합니다.
③ 신용카드 결제건의 경우 세금계산서 대용으로 매입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 전표가 발행되므로 별도의 세금계산서 발행은 불가능합니다.
  (오픈마켓 상품은 2007년 12월 27일 이후 주문 건부터)


인터파크 영수증 [자주묻는 질문] 핸드폰결제로 구매시 영수증은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나요?

당사를 통해 핸드폰으로 결제 시,  "인터파크INT" 에서 발행해 주는 영수증은 없습니다.

현금영수증의 경우 발행 주체는 각 이동통신사이며,  해당 이동통신사명으로 국세청에 접수되며 현금영수증은 국세청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결제 현금영수증 발급 안내]
① 휴대폰 결제 후 휴대폰에 청구 된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셔야합니다.
② 인터파크에서 주문한 주문자의 주민등록 번호로 자동으로 현금영수증 신청이 됩니다.
③ 국세청 사이트에 조회 시 주문자의 주민등록 번호로 신청된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터파크 영수증 [자주묻는 질문] 실시간계좌이체로 결제했는데 입금증을 출력할 수가 없어요.

실시간계좌이체의 경우 입금내역은 출금하신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계좌이체 입금증 발급 안내]
① 인터파크에서는 입금증이 따로 발행되지는 않습니다.
② 단, 거래금액이 1원 이상일 경우,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시면 2 ~ 3일 후 출력이 가능합니다.


인터파크 영수증 [자주묻는 질문] 발급 받은 전자세금계산서는 언제까지 보관하면 되나요?

인감이 날인된 세금계산서와 동일하게 거래 및 결제의 증빙자료로 사용되므로, 삭제하지 마시고 5년간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와 일반세금계산서의 차이점]
① 기능은 동일하지만 전자세금계산서는 파일로 발급되므로, 출력하시면 증빙 효력이 없습니다.
② 원본 파일은 꼭 따로 보관하셔서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 주셔야 합니다.


인터파크 영수증 [자주묻는 질문] 거래증빙서류별로 신청 기한이 있나요?
거래증빙서류마다 신청 가능한 기간과 신청 가능 기간 이후의 발급 가능 여부가 다릅니다.

[입금증]
① 입금확인 후 1년 이내에는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신청/발급이 가능합니다.
② 입금확인 후 1년이 경과되면 홈페이지에서 신청/발급이 불가합니다.
   [SOS메일 문의하기] 또는 고객센터(1588-1555)로 요청해 주시면 발급해 드립니다.

[현금영수증]
① 입금확인 후 3개월 이내 신청이 가능하며, 3개월이 경과되면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전표]
① 신용카드 전표는 판매자별로 발급 (오픈마켓 상품은 2007년 12월 27일 이후 주문 건 부터)되며 발급가능 기간은 결제완료 후 1년까지 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① 입금확인 후 발급가능 기간내까지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 가능합니다.
② 단, 발급가능 기간이후에는 발급이 불가합니다.
③ 또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 받으시고 출력 가능 기간 내에 출력하지 않으시면 발급 받은 전자세금계산서는 자동 삭제되어 발급/출력이 되지 않으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④ 발급기간 안내 및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출력 가능 기간 신청 및 발급가능 기간(2010년 7월 1일 ~ 7월 31일 출고완료 주문 : 8월 6일까지 신청/+2~3일 이후 출력가능)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