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많이찾는 질문] 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인터파크도서 직배송상품은 상품의 불량/오배송/파손의 사유로 동일 상품으로만 맞교환이 가능합니다.
(단, 상품 불량 교환/반품은 수령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접수 가능합니다.)
※ 교환 시 발생하는 택배비용은 인터파크도서 부담입니다.
♦ 교환은 상품상태 확인이 필요하므로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어려우며, 상담원을 통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교환신청 방법]
① 인터파크도서 직배송상품의 교환 신청은 1:1문의 또는 고객센터(1577-2555)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② 교환 시 동일 상품으로 새 상품이 발송되고, 수령한 상품은 받으신 그대로 포장해 두었다가 기사 방문 시 맞교환해 주시면 됩니다.
③ 교환 받을 상품이 품절, 절판 등의 사유로 재고가 없을 경우 교환이 불가하며, 반품 후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오픈마켓업체 배송 상품은 고객변심/교환/반품의 경우 반드시 판매자와 사전 협의후 진행됨을 안내드립니다.
※ 협의 없이 반송하거나, 우편으로 보낼 경우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불가 상품]
①해외주문원서/일서, 프랑스도서, 수입도서는 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불가합니다.
② 비닐(포장) 포장이 된 (CD, 비디오, DVD, CD-ROM, 카세트테이프, 월간지, 화보 등)
상품을 개봉하신 경우 교환/반품 불가합니다.
[주의사항]
※ 불분명한 사유로 인한 잦은 교환신청을 반복하시는 경우 내역확인을 위해 교환 처리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 [많이찾는 질문] 상품 반품 어떻게 하면 되나요?
[전자상거래에 의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반품가능 기간 내에는 인터파크도서 홈페이지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마이도서 > 주문현황 > 취소/반품/교환/환불]
화면을 통해 직접 반품접수 하거나, 1:1문의 또는 고객센터(1577-2555)를 통해서 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반품 가능 기간]
┌ 구매자 단순변심 :
인터파크도서 직배송상품은 상품의 불량/오배송/파손의 사유로 동일 상품으로만 맞교환이 가능합니다.
(단, 상품 불량 교환/반품은 수령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접수 가능합니다.)
※ 교환 시 발생하는 택배비용은 인터파크도서 부담입니다.
♦ 교환은 상품상태 확인이 필요하므로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어려우며, 상담원을 통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교환신청 방법]
① 인터파크도서 직배송상품의 교환 신청은 1:1문의 또는 고객센터(1577-2555)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② 교환 시 동일 상품으로 새 상품이 발송되고, 수령한 상품은 받으신 그대로 포장해 두었다가 기사 방문 시 맞교환해 주시면 됩니다.
③ 교환 받을 상품이 품절, 절판 등의 사유로 재고가 없을 경우 교환이 불가하며, 반품 후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오픈마켓업체 배송 상품은 고객변심/교환/반품의 경우 반드시 판매자와 사전 협의후 진행됨을 안내드립니다.
※ 협의 없이 반송하거나, 우편으로 보낼 경우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불가 상품]
①해외주문원서/일서, 프랑스도서, 수입도서는 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불가합니다.
② 비닐(포장) 포장이 된 (CD, 비디오, DVD, CD-ROM, 카세트테이프, 월간지, 화보 등)
상품을 개봉하신 경우 교환/반품 불가합니다.
[주의사항]
※ 불분명한 사유로 인한 잦은 교환신청을 반복하시는 경우 내역확인을 위해 교환 처리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 [많이찾는 질문] 상품 반품 어떻게 하면 되나요?
[전자상거래에 의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반품가능 기간 내에는 인터파크도서 홈페이지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마이도서 > 주문현황 > 취소/반품/교환/환불]
화면을 통해 직접 반품접수 하거나, 1:1문의 또는 고객센터(1577-2555)를 통해서 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반품 가능 기간]
┌ 구매자 단순변심 :
물품 출고 완료+14일 이내 유료반품 가능
(단, 업체상품은 출고 완료+7일 이내 유료반품 가smd)
(단, 업체상품은 출고 완료+7일 이내 유료반품 가smd)
표시, 광고와 상이, 물품하자 : 물품 수령 후 3개월 이내 또는 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 이내
[반품 요청 방법]
① 반품을 요청할 주문번호를 조회 후 해당 상품을 선택합니다.
② 반품할 수량과 사유를 정확히 입력합니다.
※ 반품 사유에 따라 택배비를 지불할 수도 있으며, 상품 주문 시 면제 받은 배송비를 반환 하여야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③ 반송 방법, 택배비 지불 방법 선택, 반송지 및 회수지 주소 확인 후 "환불예정금액계산"을 클릭합니다.
④ 환불예정금액과 환불 방법을 확인 후 "반품 요청하기"를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반품 요청 후 처리 절차]
① 반품처리 중
- [마이도서]에서 반품접수시 지정했던 반송 방법이나, 인터파크도서에서 안내받으신 방법대로 품을 반송합니다.
- 반품하실 상품을 보내시고 [마이페이지 > 마이도서 > 주문현황 > 취소/반품/교환/환불] 에서 반송장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파크 전담택배로 수거 시 입력 불필요)
- 입력하신 반송장번호는 실제 상품이 입고여부를 추적하고 이후 환불 근거자료로 사용되는 중요한 정보이므로 정확히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반품 완료
- 반품 상품을 당사 물류센터에서 인수하고 상품을 확인하여 반품처리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 상품 상태에 문제가 있을 경우 반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입고후 검수하여 상품의 훼손및 파손이 확인된경우 약관 제 30조 2항에 의거하여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30조 2항>
2. 구매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환불받기
- 추가 환불정보가 필요한 경우 추가 정보를 입력한 후에 환불됩니다.
- 결제방법에 따라 실제 환불 기간이 달라질 수 있으며, 상품의 반품이 완료된 경우에만 실제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반품 요청 방법]
① 반품을 요청할 주문번호를 조회 후 해당 상품을 선택합니다.
② 반품할 수량과 사유를 정확히 입력합니다.
※ 반품 사유에 따라 택배비를 지불할 수도 있으며, 상품 주문 시 면제 받은 배송비를 반환 하여야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③ 반송 방법, 택배비 지불 방법 선택, 반송지 및 회수지 주소 확인 후 "환불예정금액계산"을 클릭합니다.
④ 환불예정금액과 환불 방법을 확인 후 "반품 요청하기"를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반품 요청 후 처리 절차]
① 반품처리 중
- [마이도서]에서 반품접수시 지정했던 반송 방법이나, 인터파크도서에서 안내받으신 방법대로 품을 반송합니다.
- 반품하실 상품을 보내시고 [마이페이지 > 마이도서 > 주문현황 > 취소/반품/교환/환불] 에서 반송장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파크 전담택배로 수거 시 입력 불필요)
- 입력하신 반송장번호는 실제 상품이 입고여부를 추적하고 이후 환불 근거자료로 사용되는 중요한 정보이므로 정확히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반품 완료
- 반품 상품을 당사 물류센터에서 인수하고 상품을 확인하여 반품처리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 상품 상태에 문제가 있을 경우 반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입고후 검수하여 상품의 훼손및 파손이 확인된경우 약관 제 30조 2항에 의거하여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30조 2항>
2. 구매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환불받기
- 추가 환불정보가 필요한 경우 추가 정보를 입력한 후에 환불됩니다.
- 결제방법에 따라 실제 환불 기간이 달라질 수 있으며, 상품의 반품이 완료된 경우에만 실제 환불이 이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