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park 구매확정을 했는데 반품이 가능한가요?

인터파크 구매확정을 했는데 반품이 가능한가요?
헌책방 판매 > 주문/취소관리

이미 구매확정을 한 상품은 판매자에게 판매대금이 송금된 상태로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구매확정 후 반품 안내]
- 인터파크도서에서는 반품 또는 구매확정 이후의 거래에 대해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 하지않음을 유의 바랍니다.
- 구매확정 이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반품을 원하신다면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하셔서 반품에 대해 협의하신 후  직접 반품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 단, 이 경우에도 ′전자상거래에 의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므로 소비자보호원 등 소비자 분쟁기관에 의뢰하여 상담 또는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 반품 확인방법과 처리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헌책방 판매 > 주문/취소관리

인터파크도서 SCM [취소/반품/교환관리 > 반품관리]에서 반품접수 확인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반품 관리]
① 반품요청- 반품건이 확인되면 내용 확인 후 반품접수 클릭 후 '반품접수승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반품상품 입고시 입고완료처리 버튼을 누르면 반품완료에서 확인됩니다.


인터파크 교환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헌책방 판매 > 주문/취소관리

헌책방에서 판매되는 중고상품의 경우 그 특성 상 보관상태가 동일한 상품을 한 권 이상 보유하기 어려우므로 교환처리는 불가하며, 교환절차가 없으므로 관리 또한 불필요함을 안내드립니다.  
불량으로 사유가 명확히 파악된 경우 반품 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인터파크 상품을 발송했는데 주문취소 요청이 접수된 경우 어떻게 하나요?
헌책방 판매 > 주문/취소관리

발송관리 화면에서 운송장 번호를 입력 후 발송 처리하면 자동으로 취소요청 거부가 되며, 구매자께 발송처리에 관한 메일이 발송됩니다.

구매자는 상품 수령 후 반품을 원하면 인터파크 고객센터 [1577-2555 ]나 '마이페이지'을 통해 반품요청을 할 수 있으며, 판매자 협의 후 처리됩니다.

[반품가능 기간]
- 구매자 단순변심 :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 표시, 광고와 상이, 물품하자 : 물품 수령 후 3개월 이내 또는 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 이내
※ 중고상품 특성상 판매자 상품 등록시 반품,교환에 대한 정확한 안내 되었다면 반품 어려울 수 있습니다. 판매자 확인 후 반품 가능합니다.

[반품접수 된 상품의 처리 절차]
① 구매자는 인터파크도서 메인의 '마이페이지'이나 인터파크 고객센터 (1577-2555)를 통해 반품요청
② 요청하신 반품 건을 해당 판매업체에서 확인 후 반품 여부에 대해 승인
③ 반품상품 인수 후 상품을 확인하여 반품 처리완료
 
※ 판매자측으로 입고된 상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반품처리 완료 전 구매자와 협의하여야 합니다.
    (반품 처리완료를 하면 구매자에게 환불이 됩니다.)


출처: 인터파크 자주하는 질문 http://book.interpark.com/service/SerMainFAQ.do?_method=SerMainFAQSerch&Answer=&faq_no=&tabCheck=&sc.page=3&faq1st=FAQS11&faq2nd=&sc.tit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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