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일부 블로그스팟 테마에 적용된 이미지가 보이지 않네요.

 블로그스팟을 사용하면서 이미지 에러가 날 줄은 몰랐습니다.
얼마전부터 이미지를 첨부하여 포스팅할때 학장자가 표시되지 않음으로인해 썸네일 및 본문 페이지에도 표시가 되지 않는 현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일부 사용하고있는 테마에 한해서 입니다.
lazyloaded 스크립트를 사용해서 그런것인지는 모르지만 아직 해결이 되지 않고 있는데, 아무래도 테마를 바꿔줘야할 때가 온것 같기도합니다.
 
블로그스팟에서 기본을 제공되는 템플리이 여러개 되지만 솔직히 너무 요즈음 디자인과 거리가 있는 크래식한 것 뿐이라 맘에 드는게 없네요.
 
구글링을 해 보면 무료 및 유료로 제공되는 수많은 테마들이 있기는 하지만 어떤테마를 적용하느냐에 따라 검색엔진출에 영향을주는것 같아 이 또한 선택에 있어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무료보다는 확실히 유료 테마가 구글 seo측면에서 잘 되어 있는 것은 맞지만, 이 또한 테마에 따라 틀리기에 어떤 테마가 괜찮은지 알수가 없습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선 블로그스팟의 사용자가 많이 없어 활성되지 못해서인지  한글로된 자료를 찾기기 어렵네요.
 
이 글도 혹시 구글에서 이미지 저장시 확장자를 없앤이 후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는에러를 해결 하였는지 테스트해 보기 위해 써 보는 글 입니다.
 


지금도 구글링을 해 보며 글을 쓰고 있긴하지만, 이런 현상을 격어보면 확시히 티스토리를 사용하는게 속편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블로그스팟이변화를 거듭할때마다 일부 테마에 영향을 줄 수 있을 듯한데, 기본제고되는 테마가 좀 더 다향했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몇년동안기본제공되는 테마외 추가 된게 없는게 오늘따라 크게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실력이 좋다면 차라리 내가 테마를 뚝탁 만들어 버리거나 수정해서 사용할 정도면 좋으련만 그러한 실력까지 되지 않다보니 이런 일이 생기때면 허둥지둥 하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