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SK텔레콤 요금조회/납부 [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를 이용하면 요금이 청구되나요?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를 이용하면 요금이 청구되나요?
SK텔레콤 고객님이 휴대폰에서 지역번호 없이 114에 전화를 걸면 SKT 고객센터로 연결되며,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지역번호+114로 전화를 걸면 KT 114 전화번호 안내 서비스로 연결되며 통화당 정보 이용료가 청구됩니다. 휴대폰 요금안내서에는 '타사음성정보이용료'로 표시됩니다.

KT 114 전화번호 안내 서비스 이용요금(부가세 포함)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1시: 건당 132원

· 그 외 시간대 및 공휴일: 건당 154원

KT 114 직접 연결 서비스
전화번호를 안내받은 후 '안내받으신 번호로 연결하시겠습니까?'라는 음성이 나올 때 전화를 연결하시면, 이용 중인 요금제와 상관없이 1초당 1.98원(부가세 포함)의 통화 요금이 추가 청구됩니다. 휴대폰 요금안내서에는 '음성통화료' 항목으로 표시됩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문자(MMS) 요금안내서를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문자 요금안내서는 T월드 홈페이지, SKT 지점/대리점/고객센터(114)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변경 > 요금안내서 변경/재발행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문자(MMS) 요금안내서의 ‘법정대리인 동시 통보’ 기능은 무엇인가요?

미성년자 고객님의 문자(MMS) 요금안내서를 매달 미성년자 본인 회선과 SK텔레콤에 가입된 법정대리인의 회선(최대 1회선)에 함께 보내 드리는 기능입니다.

신청 조건
· SK텔레콤 전산에 등록된 법정대리인 회선의 명의와 실제 법정대리인의 명의가 같아야 합니다.

· 법정대리인이 2명 이상인 경우 SK텔레콤 전산에 우선 등록된 법정대리인 회선에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법정대리인이 MMS를 받을 수 있는 휴대폰을 사용 중인 경우에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유무선 통합 요금안내서를 받는 미성년자 고객님은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참고 사항
· 미성년자 고객님의 요금안내서 유형이 문자 요금안내서, 문자 요금안내서+이메일 요금안내서, 문자 요금안내서+우편 요금안내서 중 1가지인 경우에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법정대리인의 요금안내서 유형이 문자 요금안내서가 아니어도 '법정대리인 동시 통보' 기능을 통해 받는 요금안내서는 문자 형태로만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요금안내서를 재발행하는 경우에도 법정대리인 회선에 함께 발송됩니다.

· 미성년자 고객님이 성인이 되면 자동 해지됩니다.(만 19세 생일 다음 날 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Bill Letter] Bill Letter을 이용할 수 없는 휴대폰을 사용 중인데 Bill Letter 인증 문자가 왔습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다른 고객이 Bill Letter를 신청할 때 고객님의 번호로 휴대폰 번호를 잘못 입력하신 경우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Bill Letter] 데이터를 모두 사용해서 차단되어도 Bill Letter를 이용할 수 있는데, 비행기 모드에서도 이용 가능한가요?

아니요, 비행기 모드에서는 Bill Letter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Bill Letter] Bill Letter를 재발행 받을 수 있나요?
네, Bill Letter 앱, SKT 고객센터(114), SK텔레콤 지점/대리점을 통해 재발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Bill Letter 앱: SK텔레콤 요금안내서 > 아래쪽 '재발행' > 재발행 월 선택

유의 사항
· Bill Letter 재발행 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1시간 단위로 발행됩니다.
· 재발행은 최근 청구 월을 포함하여 최대 6개월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SKT]T월드  많이하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6020&serviceId=S_CMIS0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