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가입.변경.해지 - [자급제폰(OMD)] 해외 직구로 구매한 휴대폰도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나요?

SKT 가입/변경/해지 - [자급제폰(OMD)] 해외 직구로 구매한 휴대폰도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나요?

네, 해외에서 구매하신 휴대폰도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SK텔레콤 유심을 넣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T다이렉트샵(shop.tworld.co.kr) 또는 T월드 앱 > [STORE]에 접속한 뒤, [자급제/중고폰/USIM 개통] 메뉴에서

신규가입/기기변경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 플랜’에 가입 가능합니다.
 

단, 해당 기기의 통신 규격이 SK텔레콤의 규격과 맞지 않거나, 컨트리 락(특정 국가에서만 사용 가능), 캐리어 락(특정 통신사에서만 사용 가능)이 걸려 있는 경우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자급제폰(OMD)] 온라인에서 직접 자급제폰으로 기기변경을 할 수 있나요?

네, T다이렉트샵(https://shop.tworld.co.kr/) 또는 T월드 앱 > [STORE]에 접속한 뒤, [자급제/중고폰/USIM 개통] 메뉴에서

신규가입/기기변경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 플랜’에 가입 가능합니다.

단, 개통 후에도 휴대폰이 정상 동작하지 않으면, 해당 휴대폰이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인지 구매처 또는 제조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자급제폰(OMD)] 개통하려는 자급제폰(OMD)이 SK텔레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인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주요 제조사(삼성/애플 등)에서 국내에 정식 출시하는 자급제폰(OMD)은 대부분 SK텔레콤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통을 원하시면 T다이렉트샵(shop.tworld.co.kr) 또는 T월드 앱 > [STORE]에 접속한 뒤, [자급제/중고폰/USIM 개통] 메뉴에서 신규가입/기기변경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 플랜’에 가입 가능합니다.

이외 자급제폰(OMD)의 경우 SK텔레콤에서 출시한 휴대폰이 아니기 때문에 SK텔레콤에서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해 드릴 수 없습니다. 해당 휴대폰의 구매처 또는 제조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 가능한 기기
잠금 해제(Unlock)된 기기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컨트리 락(특정 국가 내 사용 제한), 캐리어 락(특정 통신사 사용 제한)이 설정된 기기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SK텔레콤 통신 규격 및 주파수와 호환되는 기기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주파수는 해당 기기를 제조사를 통해 직접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같은 기종도 출시 국가에 따라 주파수가 다릅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이동전화 이용약관은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SK텔레콤 이동전화 이용약관은 T월드 홈페이지/앱 메인 화면 맨 아래 ‘이용약관 > SK텔레콤 이용약관 > 이동전화 이용약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T월드 홈페이지의 기본 가입 정보에서는 어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나요?
T월드 홈페이지의 기본 가입 정보에서는 현재 사용 중인 휴대폰의 기기 정보와 가입 상태, 최종 개통 유형, 최종 개통 일자, 최종 개통 매장 등을, 현재 사용 중인 인터넷의 가입상태, 약정기간, 세트종류, 설치장소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이 되지 않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사용 중인 기기가 ‘확정 기기변경’ 상태인 경우에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유심 기기변경한 상태이거나 유심 단독 상태인 경우 기기변경할 수 없음)

- 현재 이용 중인 요금제나 변경할 기기의 종류에 따라 기기변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팅 요금제 등 특정 요금제 가입 고객님의 경우 일부 기기로의 기기변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PDA 기기로 PDA 요금제 또는 부가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일반 휴대폰으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변경할 기기의 모델명과 일련번호를 정확히 확인한 뒤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경할 기기가 요금 미납에 따른 직권해지된 상태이거나 분실신고된 상태인 경우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아이키즈 전용폰을 사용 중인 만 12세 미만 고객님은 아이키즈 전용폰으로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일시정지 중에는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휴대폰 불법 판매, 명의 도용, 대포폰 사용 등을 막기 위하여 휴대폰을 할부로 구매하여 신규가입 또는 기기변경하신 경우에는 기기 할부금을 3회 이상 납부해야 다른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SKT]T월드  많이하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6020&serviceId=S_CMIS0058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