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SK텔레콤 요금조회/납부 [모바일]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자동납부를 신청했는데 언제부터 요금이 자동납부되나요?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자동납부를 신청했는데 언제부터 요금이 자동납부되나요?
은행 자동납부
13일, 15일, 21일 등 고객님이 자동납부 신청 시 선택하신 날짜에 요금이 자동납부됩니다.

카드 자동납부
매달 11일, 18일, 26일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영업일 기준). 단, 카드사로 승인 요청하고 자료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실제 결제 승인일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결제 승인 예정일이 금융기관의 영업일이 아닌 경우 다음 영업일로 날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
· 요금 납부일은 언제든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단, 매달 3일 이후에 변경하면 다음 달에 반영되며, 이번 달에는 변경 전 요금 납부일에 자동납부됩니다.

· 매달 3일 이후 자동납부를 해지하면 다음 달에 반영되며, 이번 달에는 요금이 자동납부됩니다.
· 미납 요금이 있으면 미납 요금을 포함하여 이번 달 요금과 연체가산금이 한 번에 자동납부됩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요금 납부 방법이 은행/카드 자동납부인 경우에도 실시간 계좌이체로 요금을 납부할 수 있나요?

네, 납부 방법과 상관없이 실시간 계좌이체로 요금을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단,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는 요금 중복 납부를 방지하기 위하여, 자동납부 인출 기간이 아닌 때에만 실시간 계좌이체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요금을 납부할 수 있나요?

네,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실시간 계좌이체, 신용카드 결제, 포인트 결제 등으로 요금을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즉시 납부
· T월드 앱: 전체 메뉴(三)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요금 자동납부를 신청했는데 T월드 홈페이지/앱에 계속 '지로 고객'이라고 나옵니다. 왜 그런가요?
자동납부 신청 직후에는 '지로 고객'이라고 나올 수 있습니다. 신청일로부터 4~5일 뒤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요금 자동납부 신청/변경 방법을 알려주세요
요금 자동납부 신청/변경은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변경 > 자동납부 신청/변경
· T월드 앱: 전체 메뉴(三) > 나의 요금 옆 +(열기 아이콘) > 납부 방법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포인트로 요금을 납부하는 방법과 납부 취소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포인트로 요금을 납부하거나 납부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홈페이지;
· 즉시 납부: 로그인 > my 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즉시 납부 > OK캐쉬백/T포인트 납부하기

· 납부 예약: 로그인 > my 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포인트 요금 납부 > '1회 납부(예약)' 또는 '자동 납부' 신청

· 납부 취소: 로그인 > my 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내역 조회 > '온라인 요금 납부 내역'에서 취소

T월드 앱
· 즉시 납부: 전체 메뉴(三)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일반 결제 납부 > OK캐쉬백/T포인트 납부

· 납부 예약: 전체 메뉴(三)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포인트 납부 예약

· 납부 취소: 전체 메뉴(三)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내역 조회 > '즉시 납부' 또는 '포인트 납부 예약' 또는 '포인트 자동 납부' 에서 취소

유의 사항
· 납부 예약 취소는 신청일로부터 30일 안에 가능합니다. 단, 이미 요금을 납부한 뒤에는 취소하실 수 없습니다.

· 납부 예약 취소는 신청한 채널에서만 가능합니다. (예: T월드 앱에서 납부 예약한 경우 T월드 앱에서만 납부 예약 취소 가능)




출처 [SKT]T월드  많이하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6020&serviceId=S_CMIS0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