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이번달에 청구된 요금은 언제 이용한 요금인가요?
이번달에 청구된 요금은 고객님이 지난달 1일부터 마지막 날까지 이용하신 요금입니다.
예) 2월 청구 요금은 1월 1일~1월 31일에 이용하신 요금입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조회 시, 사용량이 기본 제공량보다 많은데 왜 그런가요?
데이터 사용량은 가족나눔데이터, 선물하기, 리필 쿠폰 등으로 받은 데이터와 T월드 앱 이용 시 기본 제공량에서 차감되지 않는 데이터도 포함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데이터 사용량이 기본 제공량보다 많을 수 있습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콘텐츠이용료 및 휴대폰 결제 메뉴를 이용할 수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미성년자 또는 법인 고객님은 콘텐츠이용료와 휴대폰 결제 메뉴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개인 명의의 성인 고객님은 '휴대폰결제 이용동의' 서비스 신청 후 해당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세금계산서 재발행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세금계산서 재발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T월드 홈페이지: my 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내역 조회 > 세금계산서 발행 내역
· T월드 앱: 나의 요금 > 아래쪽 '최근 청구 요금 내역'의 '세금계산서 재발행’
※ 세금계산서 발행 이력이 있는 경우에만 '세금계산서 재발행'이 보입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남은 로밍 데이터/음성통화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T월드 홈페이지에서 남은 로밍 데이터/음성통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T월드 홈페이지: my T > 데이터/통화 관리 > 나의 잔여 데이터/통화 > T로밍 사용량 조회
· T월드 앱: 나의 데이터/통화 > 실시간 잔여량 > T로밍 데이터 잔여량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휴대폰을 2회선 이상 사용 중일 때 번호별 통화 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같은 명의로 여러 회선을 사용 중인 경우 번호별로 '휴대폰 통화 내역 조회 신청서'를 작성하면 번호별 통화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통화 내역 조회 신청 방법
1. 팩스: T월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한 뒤 명의자가 직접 신청서를 작성하여 명의자 신분증 사본과 함께 팩스(02-6730-9130)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서 다운로드: T월드 홈페이지(www.tworld.co.kr) > 고객 지원 > 서비스 안내 > 필요 서류 안내 페이지 아래쪽 '휴대폰 통화 내역 조회 신청서’
2. 아래 필요 서류를 가지고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명의자 방문 시: 본인 신분증, 통화 내역을 조회할 휴대폰(문자 인증 시 필요)
- 대리인 방문 시: 명의자 인감증명서, 명의자 인감이 날인된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통화 내역을 조회할 휴대폰(문자 인증 시 필요) + 명의자와의 통화
- 외국인 방문 시: 외국인등록증, 통화 내역을 조회할 휴대폰(문자 인증 시 필요)
※ 외국인 고객님의 경우 대리인이 신청할 수 없습니다.
※ 법인, 공공기관 고객님의 경우 통화 내역 조회를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휴대폰 통화 내역 조회 방법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전체 메뉴 > 통화 내역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
·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통화 내역을 조회할 때마다 안내 문자(SMS)가 발송됩니다.
· T월드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한 통화 내역은 이번달 포함 최근 7개월간의 통화 발신 내역이며, 일부 번호가 * 표시로 가려진 상태로 출력됩니다.
· 통화 발신 내역만 조회 가능하며, 통화 수신 내역은 조회하실 수 없습니다. 단, 로밍 또는 수신자 부담 전화의 경우 통화 수신 내역도 조회 가능합니다.
출처 [SKT]T월드 많이하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6020&serviceId=S_CMIS0058
이번달에 청구된 요금은 고객님이 지난달 1일부터 마지막 날까지 이용하신 요금입니다.
예) 2월 청구 요금은 1월 1일~1월 31일에 이용하신 요금입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조회 시, 사용량이 기본 제공량보다 많은데 왜 그런가요?
데이터 사용량은 가족나눔데이터, 선물하기, 리필 쿠폰 등으로 받은 데이터와 T월드 앱 이용 시 기본 제공량에서 차감되지 않는 데이터도 포함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데이터 사용량이 기본 제공량보다 많을 수 있습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콘텐츠이용료 및 휴대폰 결제 메뉴를 이용할 수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미성년자 또는 법인 고객님은 콘텐츠이용료와 휴대폰 결제 메뉴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개인 명의의 성인 고객님은 '휴대폰결제 이용동의' 서비스 신청 후 해당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세금계산서 재발행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세금계산서 재발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T월드 홈페이지: my 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내역 조회 > 세금계산서 발행 내역
· T월드 앱: 나의 요금 > 아래쪽 '최근 청구 요금 내역'의 '세금계산서 재발행’
※ 세금계산서 발행 이력이 있는 경우에만 '세금계산서 재발행'이 보입니다.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남은 로밍 데이터/음성통화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T월드 홈페이지에서 남은 로밍 데이터/음성통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T월드 홈페이지: my T > 데이터/통화 관리 > 나의 잔여 데이터/통화 > T로밍 사용량 조회
· T월드 앱: 나의 데이터/통화 > 실시간 잔여량 > T로밍 데이터 잔여량
SKT 요급조회/납부 [모바일] 휴대폰을 2회선 이상 사용 중일 때 번호별 통화 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같은 명의로 여러 회선을 사용 중인 경우 번호별로 '휴대폰 통화 내역 조회 신청서'를 작성하면 번호별 통화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통화 내역 조회 신청 방법
1. 팩스: T월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한 뒤 명의자가 직접 신청서를 작성하여 명의자 신분증 사본과 함께 팩스(02-6730-9130)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서 다운로드: T월드 홈페이지(www.tworld.co.kr) > 고객 지원 > 서비스 안내 > 필요 서류 안내 페이지 아래쪽 '휴대폰 통화 내역 조회 신청서’
2. 아래 필요 서류를 가지고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명의자 방문 시: 본인 신분증, 통화 내역을 조회할 휴대폰(문자 인증 시 필요)
- 대리인 방문 시: 명의자 인감증명서, 명의자 인감이 날인된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통화 내역을 조회할 휴대폰(문자 인증 시 필요) + 명의자와의 통화
- 외국인 방문 시: 외국인등록증, 통화 내역을 조회할 휴대폰(문자 인증 시 필요)
※ 외국인 고객님의 경우 대리인이 신청할 수 없습니다.
※ 법인, 공공기관 고객님의 경우 통화 내역 조회를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휴대폰 통화 내역 조회 방법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전체 메뉴 > 통화 내역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
·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통화 내역을 조회할 때마다 안내 문자(SMS)가 발송됩니다.
· T월드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한 통화 내역은 이번달 포함 최근 7개월간의 통화 발신 내역이며, 일부 번호가 * 표시로 가려진 상태로 출력됩니다.
· 통화 발신 내역만 조회 가능하며, 통화 수신 내역은 조회하실 수 없습니다. 단, 로밍 또는 수신자 부담 전화의 경우 통화 수신 내역도 조회 가능합니다.
출처 [SKT]T월드 많이하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6020&serviceId=S_CMIS0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