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가입/변경/해지 - 기기변경시 요금제가 변경되나요?
기기변경 후에도 이전에 이용하던 요금제를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신 세대가 다른 휴대폰으로(LTE 휴대폰 → 5G 휴대폰 등) 유심을 옮겨 기기변경을 하는 경우에도 기존 요금제를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 LTE 휴대폰으로 LTE 요금제를 이용하던 고객님이 5G 휴대폰으로 유심을 옮겨 사용하시는 경우, 기존 LTE 요금제를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5G 데이터는 사용하실 수 없으며, LTE 데이터만 사용 가능합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자급제폰(OMD)] 자급제폰을 사용 중인 경우 SK텔레콤 AS센터를 이용할 수 없나요?
네, SK텔레콤에서 구매한 기기를 사용 중인 경우에만 SK텔레콤 AS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급제폰은 제조사의 AS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자급제폰(OMD)] 자급제폰(OMD)도 SK텔레콤 AS센터에서 수리받을 수 있나요?
아니요, 자급제폰(OMD)은 SK텔레콤 AS센터에서 수리받으실 수 없습니다.
SK텔레콤 AS센터에서는 SK텔레콤에서 구매하신 기기만 수리 가능합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컨트리 락(해외 유심 사용 제한) 해제는 무엇인가요?
컨트리 락(해외 유심 사용 제한) 해제는 국내에서 출시된 기기를 가지고 해외에 나갔을 때, 해외 유심만 끼우면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2010년 7월 출시된 기기는 모두 컨트리 락이 해제된 상태로 판매됩니다.
2009년 2월~2010년 6월에 출시된 일부 기기는 제조사를 통해 컨트리 락 해제 가능 여부를 확인한 뒤 제조사를 통해 해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블랙베리 기기의 컨트리 락 해제는 SK텔레콤 행복AS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SK텔레콤에서 구매한 휴대폰에 해외 유심을 넣으면, 해외 통신사와 SK텔레콤의 기술 규격이 달라 데이터 사용이 원활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에 따라 데이터를 사용한 고음질 음성통화(HD Voice) 등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자급제 태블릿도 유심 기기변경으로 개통할 수 있나요?
네, 자급제 태블릿도 유심 기기변경으로 개통하실 수 있습니다.
단, 태블릿 요금제를 이용하려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
구매처에 다른 자급제 기기(OMD) 사용 방법
국내에서 삼성/LG/애플 등 제조사를 통해 구매하신 자급제 기기는 유심 기기변경으로 정상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삼성/LG/애플 등 제조사를 통해 구매하신 자급제 기기도 유심 기기변경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HD Voice(데이터를 사용한 고음질 음성통화) 등의 기능을 이용하려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기기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태블릿, 무선 모뎀 등의 자급제 기기는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기기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자급제폰(OMD)] 자급제폰을 개통할 때 모델 코드를 잘못 등록했는데 변경할 수 있나요?
네, 사용 중인 휴대폰과 다른 모델 코드로 개통된 경우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모델 코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SKT]T월드 많이하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6020&serviceId=S_CMIS0058
기기변경 후에도 이전에 이용하던 요금제를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신 세대가 다른 휴대폰으로(LTE 휴대폰 → 5G 휴대폰 등) 유심을 옮겨 기기변경을 하는 경우에도 기존 요금제를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 LTE 휴대폰으로 LTE 요금제를 이용하던 고객님이 5G 휴대폰으로 유심을 옮겨 사용하시는 경우, 기존 LTE 요금제를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5G 데이터는 사용하실 수 없으며, LTE 데이터만 사용 가능합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자급제폰(OMD)] 자급제폰을 사용 중인 경우 SK텔레콤 AS센터를 이용할 수 없나요?
네, SK텔레콤에서 구매한 기기를 사용 중인 경우에만 SK텔레콤 AS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급제폰은 제조사의 AS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자급제폰(OMD)] 자급제폰(OMD)도 SK텔레콤 AS센터에서 수리받을 수 있나요?
아니요, 자급제폰(OMD)은 SK텔레콤 AS센터에서 수리받으실 수 없습니다.
SK텔레콤 AS센터에서는 SK텔레콤에서 구매하신 기기만 수리 가능합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컨트리 락(해외 유심 사용 제한) 해제는 무엇인가요?
컨트리 락(해외 유심 사용 제한) 해제는 국내에서 출시된 기기를 가지고 해외에 나갔을 때, 해외 유심만 끼우면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2010년 7월 출시된 기기는 모두 컨트리 락이 해제된 상태로 판매됩니다.
2009년 2월~2010년 6월에 출시된 일부 기기는 제조사를 통해 컨트리 락 해제 가능 여부를 확인한 뒤 제조사를 통해 해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블랙베리 기기의 컨트리 락 해제는 SK텔레콤 행복AS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SK텔레콤에서 구매한 휴대폰에 해외 유심을 넣으면, 해외 통신사와 SK텔레콤의 기술 규격이 달라 데이터 사용이 원활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에 따라 데이터를 사용한 고음질 음성통화(HD Voice) 등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자급제 태블릿도 유심 기기변경으로 개통할 수 있나요?
네, 자급제 태블릿도 유심 기기변경으로 개통하실 수 있습니다.
단, 태블릿 요금제를 이용하려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
구매처에 다른 자급제 기기(OMD) 사용 방법
국내에서 삼성/LG/애플 등 제조사를 통해 구매하신 자급제 기기는 유심 기기변경으로 정상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삼성/LG/애플 등 제조사를 통해 구매하신 자급제 기기도 유심 기기변경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HD Voice(데이터를 사용한 고음질 음성통화) 등의 기능을 이용하려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기기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태블릿, 무선 모뎀 등의 자급제 기기는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기기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SKT 가입/변경/해지 - [자급제폰(OMD)] 자급제폰을 개통할 때 모델 코드를 잘못 등록했는데 변경할 수 있나요?
네, 사용 중인 휴대폰과 다른 모델 코드로 개통된 경우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모델 코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SKT]T월드 많이하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6020&serviceId=S_CMIS0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