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구매관련] 배송비를 미리 지불했는데 택배 기사가 또 배송비를 요구하였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interpark [구매관련 FAQ] 배송비를 미리 지불했는데 택배 기사가 또 배송비를 요구하였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배송비는 각 판매업체 또는 상품에 따라 책정되기 때문에 여러 상품을 같이 구매하실 경우 배송비는 각각 부과될 수 있으니, 주문하신 상품의 배송비 정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송비 정보 확인하기]
① 여러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함께 결제하셨다면, 주문한 상품별로 배송비 부과 및 결제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② 위에 그림처럼 판매업체가 틀린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 착불과 선불로 배송비를 결제할 경우 배송비는 1회만 지불했기 때문에 착불로 주문한 상품은 상품 수령 시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택배비를 지불할 상품이 없으신 경우]
배송비를 주문 시 결제한 것이 맞고, 이중으로 택배비를 지불하셨다면 해당 판매업체로 배송비 환불을 요청해 주셔야 합니다.
① [마이페이지] 배송조회 메뉴에서 확인되는 판매업체 연락처로 연락하셔서 배송비 환불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② 판매업체 정보가 확인되지 않거나, 통화가 되지 않으실 경우에는 [SOS메일 문의하기]나 고객센터(1588-1555)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interpark [구매관련 FAQ] 배송 날짜와 시간을 지정할 수 있나요?

상품의 특성에 따라 재고 유무, 준비 기간 등이 다르므로 배송 날짜 지정이 불가능한 상품이 있으며, 대부분의 상품이 택배로 배송되기 때문에 배송 시간은 지정이 불가합니다.

[배송 날짜 및 시간 확인]
배송 날짜를 지정하시려면 상품상세설명에 [판매자에게 문의하기]로 문의하시거나, 상품명·모델을 확인하셔서 [SOS메일 문의하기] 또는 고객센터(1588-1555)로 배송 날짜 지정 가능 여부를 먼저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단, 꽃/케익 상품의은 배송 날짜와 시간을 지정할 수 있으나, 결제(입금)완료 시점과 판매업체등에 따라 배송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니, 해당 상품상세설명의 배송 정보와 특이사항을 먼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interpark [구매관련 FAQ] 상품이 발송되었다는 문자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언제쯤 받아볼 수 있나요?

상품 발송 안내 문자메시지는 판매업체에서 상품을 택배사로 보내고, 운송장번호를 전산에 입력할 때 발송됩니다. (문자메세지 발송시점 : 1시간 단위)

[배송확인 안내]
① 택배사는 판매업체에서 받은 상품을 고객님께 1 ~ 2일 이내에 배송하며, 일요일이나 공휴일에는 배송하지 않습니다.
② 발송된 이후에는  [마이페이지 > 쇼핑내역 > 주문/배송조회] 에서 배송확인을 원하시는 상품의 주문번호 오른쪽 택배/구매확정 아래 택배사 클릭 시 해당 택배사로 배송조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발송완료 일시를 기준으로 2일(일/공휴일 제외)이 지나도 택배정보가 조회되지 않는 경우 판매업체/문의처로 연락하셔서 배송을 문의해 주시면 됩니다.



interpark [구매관련 FAQ] 주문한 상품은 설치가 필요한 상품입니다. 설치는 언제 되나요?
설치가 필요한 상품은 판매업체에 따라 배송과 동시에 설치되거나, 배송 후 설치 기사가 따로 방문하여 설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송과 동시에 설치되는 상품]
대형 가전제품은 해당 브랜드의 지역 물류센터에서 직접 배송하기 때문에 배송과 설치가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단, 대형 가전제품 중 에어컨의 주문이 증가하는 기간에는 배송 후 설치될 수 있습니다.

[배송 후 설치되는 상품]
선배송 후 설치되는 대표 상품으로는 비데, 정수기 등이 있으며, 고객님께서 상품을 수령하시고 약 2 ~ 3일 뒤에 설치 기사가 방문합니다.
단, 판매업체 기준에 따라 설치 기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배송 및 설치 기간은 판매업체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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