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PARK [취소,반품,교환,환불] 반품하려는 상품은 어디로 보내면 되나요?

인터파크 [많이찾는 질문] 반품하려는 상품은 어디로 보내면 되나요?
인터파크도서 직배송 상품은 아래 주소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경기 파주시 파주읍 백석리 206번지 인터파크 물류센터 2층 도서반품팀]

그 외 북아울렛, 오픈마켓 등의 업체배송 도서는 회수 주소지가 판매자별로 다르므로 반드시 판매자와 사전 협의하신 뒤 업체로 반송해 주셔야 합니다.

[직접택배를 이용한 반송 시 유의사항]
반송장 번호를 꼭 입력해주셔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① 직접 반품상품을 반송한 경우 인터파크도서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마이도서 > 주문현황 > 취소/반품/교환/환불] 에서 반송장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입력한 반송장번호는 실제 상품이 입고되었는지 추적하고 환불 근거자료로 사용되는 중요한 정보이므로 정확히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반품접수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물품이 반송되지 않으면 반품 접수가 취소됩니다.
    반송장번호가 있어야 반품접수가 취소되지 않으므로 반송했다면 꼭 입력해주세요.
④ 반송 확인 후 환불이 진행되므로, 안내받은 반송지 외 다른 곳으로 반송한 경우 환불처리가 지연될 수 있으며, 반송 도중의 분실 또는 상품의 훼손 시 반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⑤ 입고후 검수하여 상품의 훼손및 파손이 확인된경우 약관 제 30조 2항에 의거하여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30조 2항>
② 구매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인터파크 [많이찾는 질문] 본인 명의의 계좌가 없으면 환불받지 못하나요?
인터파크도서는 주문자, 입금자, 수령자 명의의 계좌로 환불이 가능하며, 환불받을 본인의 계좌가 없을 경우 관계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가족 계좌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 관계 증빙서류란? - 가족임을 증명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등본, 의료보험증 사본을 의미합니다

[가족 계좌로 환불 신청 방법]
① 1:1 메일 또는 고객센터(1577-2555)로 가족 계좌로 환불을 요청해 주세요.
② 안내받은 고객센터 팩스번호 또는 이메일주소로 관계 증빙서류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③ 관계 증빙서류를 보낸 후 다시 한번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거나, 1:1 메일에 글을 남겨주셔야 서류 확인 및 환불 신청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연락이 없는 경우 해당 서류는 폐기됩니다.
④ 카카오뱅크 계좌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FAX 번호 안내]
 인터파크도서 고객센터 02-6924-9050

[ E-mail 주소 안내]
 book_cs@interparkcs.com

[가족 계좌가 없거나, 관계증빙서류 제출이 불가능할 시]
① 주문자 본인 ID로 S-머니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환불받은 S-머니로 인터파크도서 내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터파크 [많이찾는 질문] 상품 발송 후에도 주문취소가 가능한가요?
상품 발송 문자메시지는 주문한 상품이 택배사로 이동되어 「발송완료」된 상태에서 전송되기 때문에 취소가 불가하며, 상품 수령 후 반품이 가능합니다.  

※ 이 경우 변심 반품으로 처리되며, 반품비용은 고객님 부담입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