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T mobile [KT 알뜰폰 선/후불] APN이 무엇이며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APN(Access Point Name) 휴대정보단말기 등을 휴대전화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데이터 통신을 할때 필요한 대상을 지정하는 문자열입니다.
- 통신사별 APN 설정이 있습니다. APN 설정이 잘못될 경우 3G 인터넷 접속이 불가합니다
ㅇAPN 설정하기
-메뉴>설정>무선 및 네트워크>모바일네트워크 설정 > APN > 메뉴> 새 APN
ㅇAPN 기재내용
-이름 : KT
-APN :
아이폰 APN : alwayson.ktfwing.com
그외(안드로이드) : alwawson-r6.ktfwing.com
-MMSC : http://mmsc.ktfwing.com:9082
설정방법 참고:http://www.freet.co.kr/images/pdf/sktt.pdf
freeT mobile [KT 알뜰폰 선/후불] olleh WiFi zone에서 WiFi 접속이 안돼요.
1.우선 olleh WiFi 무료제공되는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이용 중인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일반요금제, 후불 1500원 요금제 는 제공되지 않으며, 부가서비스로 데이터플러스 500M, 1G 추가하여 이용시 무료제공 됩니다.
선불일반 요금제 사용시 데이터충전상품 사용시 무료 제공됩니다.
2.olleh WiFi 무료제공되는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이용 중이나 접속이 안될 경우 사용중인 단말기의MAC 주소 확인하여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전산에 MAC 주소가 자동으로등록되지 않아 접속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freeT mobile [KT 알뜰폰 선/후불] 특정 번호로 문자메시지 발신, 수신이 안돼요.
상대방 번호를 입력할 때 상대방 번호가 잘못 입력된 경우 문자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본인 또는 상대방의 핸드폰 개통 여부(이용정지, 분실정지, 일시정지)에 따라서 송수신 상태가 달라질 수 있으니 핸드폰 개통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계신 지역의 전파 환경이 불량한 경우 문자메시지 송수신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위치이동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상에 스팸 문자로 특정번호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도 문자메시지 수신은 되나 핸드폰 액정에 문자 수신 여부 확인되지 않고 스팸 보관함에 저장되니 핸드폰의 기능별 설정 여부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 위 같은 경우로도 확인이 안될 경우 고객센터(핸드폰에서 114+통화)로 연락주시면 통화품질 부서로 접수하여 확인해드리겠습니다.
freeT mobile [KT 알뜰폰 선/후불] 전화를 받을 때 고객의 요청으로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된다고 나오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님의 요청으로 음성사서함으로 연결 중입니다."라며 수신이 안될경우 핸드폰에서 "* + 51 + 통화버튼" 을 눌러 무조건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되는 기능을 설정해 놓은 경우입니다.
이 경우, 핸드폰에서 "* +510 + 통화버튼 + 확인음(서비스가 정상적으로 해제되었습니다.) + 종료버튼"을 눌러 무조건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되는 기능을 해제하고 전원을 껐다가 켜신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출처: 프리티모바일 자주묻는 질문 http://www.freet.co.kr/board/faq_list.jsp
APN(Access Point Name) 휴대정보단말기 등을 휴대전화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데이터 통신을 할때 필요한 대상을 지정하는 문자열입니다.
- 통신사별 APN 설정이 있습니다. APN 설정이 잘못될 경우 3G 인터넷 접속이 불가합니다
ㅇAPN 설정하기
-메뉴>설정>무선 및 네트워크>모바일네트워크 설정 > APN > 메뉴> 새 APN
ㅇAPN 기재내용
-이름 : KT
-APN :
아이폰 APN : alwayson.ktfwing.com
그외(안드로이드) : alwawson-r6.ktfwing.com
-MMSC : http://mmsc.ktfwing.com:9082
설정방법 참고:http://www.freet.co.kr/images/pdf/sktt.pdf
freeT mobile [KT 알뜰폰 선/후불] olleh WiFi zone에서 WiFi 접속이 안돼요.
1.우선 olleh WiFi 무료제공되는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이용 중인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일반요금제, 후불 1500원 요금제 는 제공되지 않으며, 부가서비스로 데이터플러스 500M, 1G 추가하여 이용시 무료제공 됩니다.
선불일반 요금제 사용시 데이터충전상품 사용시 무료 제공됩니다.
2.olleh WiFi 무료제공되는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이용 중이나 접속이 안될 경우 사용중인 단말기의MAC 주소 확인하여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전산에 MAC 주소가 자동으로등록되지 않아 접속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freeT mobile [KT 알뜰폰 선/후불] 특정 번호로 문자메시지 발신, 수신이 안돼요.
상대방 번호를 입력할 때 상대방 번호가 잘못 입력된 경우 문자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본인 또는 상대방의 핸드폰 개통 여부(이용정지, 분실정지, 일시정지)에 따라서 송수신 상태가 달라질 수 있으니 핸드폰 개통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계신 지역의 전파 환경이 불량한 경우 문자메시지 송수신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위치이동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상에 스팸 문자로 특정번호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도 문자메시지 수신은 되나 핸드폰 액정에 문자 수신 여부 확인되지 않고 스팸 보관함에 저장되니 핸드폰의 기능별 설정 여부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 위 같은 경우로도 확인이 안될 경우 고객센터(핸드폰에서 114+통화)로 연락주시면 통화품질 부서로 접수하여 확인해드리겠습니다.
freeT mobile [KT 알뜰폰 선/후불] 전화를 받을 때 고객의 요청으로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된다고 나오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님의 요청으로 음성사서함으로 연결 중입니다."라며 수신이 안될경우 핸드폰에서 "* + 51 + 통화버튼" 을 눌러 무조건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되는 기능을 설정해 놓은 경우입니다.
이 경우, 핸드폰에서 "* +510 + 통화버튼 + 확인음(서비스가 정상적으로 해제되었습니다.) + 종료버튼"을 눌러 무조건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되는 기능을 해제하고 전원을 껐다가 켜신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출처: 프리티모바일 자주묻는 질문 http://www.freet.co.kr/board/faq_list.jsp